
위와 같은 오브젝트를 브이레이로 랜더링 걸때 GI를 활성한 후 걸어봤습니다.
문제는 스피커의 (스피커입니다..ㅜㅜ) 아래 흰색 부분이 덜덜덜 거리는데요.
GI때문인듯합니다.
브이레이에서 GI적용시 이런 덜덜 거림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GI세팅값 같이 첨부합니다.
첨부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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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Infinity, And Beyond
GI 렌더러의 기본적인 문제입니다.
광자를 날릴 때 각개 프레임마다 그 궤적과 착흔(폴리곤에 닿는 위치)이 달라지지요.
당연히 지글거리게 됩니다.
그래서 Vray 같은 GI렌더러를 애니메이션에서 쓰지 않도록 권장하는 겁니다.
(1) 오브젝트 움직임이 없고 카메라만 움직일 경우에는 GI데이터를 따로 저장시켜서 씁니다.
(2) 오브젝트 움직임이 많을 경우는 GI가 시시각각으로 달라지므로 가급적이면 GI렌더러 자체를 쓰지 않는게 좋고..
쓸 경우에는 착흔을 뭉개주는 옵션을 써서 처리를 하게 되지요.
또는 GI를 특정프레임마다 건너뛰면서 처리를 하는 옵션을 쓸 수도 있는데.. 근본적인 해결은 아닙니다.
원래 GI렌더러는 " 광원리깅할 능력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존재하는 겁니다.
픽사의 광원리깅 전문가가 한국인이라고 하지요.... GI렌더러는 "내 의도"를 반영해 주지 못합니다.
GI렌더러는 건축CG용( 그 중에서도 특히 실내조명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