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대학의 디자인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미지와 c4d 파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 제가 하려는 작업은 기계의 여러 요소 중 캠축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여러개의 캠축을 순차를 두고 돌려서 각각의 캠에 붙은 밸브들이 들썩들썩하는 움직임을 만드는 게 목표이지요.
그런데 아직 초보단계에서 너무 어려운 애니메이션을 하려고 하니 문제가 생기더군요.
에프원북스에서 나온 이용태씨 저 cinema4d 책을 보고 거기 나온 볼링핀 애니메이션을 다이내믹스로 구현하는 것을 보고, 이것을 캠축에 응용하면 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적용해봤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밸브(그림에서 cube)가 캠에 맞고 튕겨나가게 되더군요.
실린더를 이용해서 중간에 홀더를 만들어주었지만 결과는 똑같습니다.
다이내믹스를 적용하여 애니메이팅 할 때 밸브와 홀더가 서로 겹치게 되면서 전혀 홀더가 잡아주질 못하더군요.
또 캠의 회전을 밸브가 타지 못하고 그대로 뚫고 내려가는 현상도 보이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 주실 분들의 현답을 기다립니다.
이미지와 c4d 파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 제가 하려는 작업은 기계의 여러 요소 중 캠축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여러개의 캠축을 순차를 두고 돌려서 각각의 캠에 붙은 밸브들이 들썩들썩하는 움직임을 만드는 게 목표이지요.
그런데 아직 초보단계에서 너무 어려운 애니메이션을 하려고 하니 문제가 생기더군요.
에프원북스에서 나온 이용태씨 저 cinema4d 책을 보고 거기 나온 볼링핀 애니메이션을 다이내믹스로 구현하는 것을 보고, 이것을 캠축에 응용하면 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적용해봤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밸브(그림에서 cube)가 캠에 맞고 튕겨나가게 되더군요.
실린더를 이용해서 중간에 홀더를 만들어주었지만 결과는 똑같습니다.
다이내믹스를 적용하여 애니메이팅 할 때 밸브와 홀더가 서로 겹치게 되면서 전혀 홀더가 잡아주질 못하더군요.
또 캠의 회전을 밸브가 타지 못하고 그대로 뚫고 내려가는 현상도 보이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 주실 분들의 현답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