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9.07 18:37

하이퍼넙스로 타일만드는법

주소복사 | 조회 수 519 추천 수 0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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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은 모양의 타일을 만들어야하는데요

소스가 있어서 참고하려고 보니 큐브에 나이프로 잘라준후

하이퍼넙스적용한듯해서 그대로 잘라서 해봤는데

저렇게 안나오더군요 ㅠㅠ

use edge breaks도 체크했구요, 어떡게해야 저렇게 일정한 모양의

타일을 만들수있을까요

(아래 이미지는 소스에 하이퍼넙스적용후과 미적용 이미지입니다. 제가 작업한 이미지아닙니당 ㅠ)



1.jpg

  • ?
    환영그림 2010.09.07 20:08
    중간중간 나이프로 나눈 세 선중 가운데 선에서 전면쪽 포인트를 선택하고 Z축 방향으로 밀어 넣어주세요

    1 홈을 만들기 위한 나이프로 면 분할 -> 2 돌출, 이동등 필요한 툴로 실제 홈부분 형성 -> 3 하이퍼넙스에 종속 -> 4 다듬기
    과정일텐데 론엑스님은 2번 과정을 건너 뛰신 상황입니다
  • ?
    론엑스 2010.09.07 21:49
    아 제가 이미지를 두개올려서 설명이 부족했네요 ㅜㅠ 그러니까 위 이미지 전부 소스이미지구요.
    위가 하이퍼넙스적용된 이미지 아래가 적용안한 나이프로 잘라논상태 근데
    이상하게 하이퍼넙스적용하면 위처럼 변하더라구요. 어떡게한건지 논리적으로 이해가안되서 드린질문이었습니다 ㅠㅠ
  • profile
    자기류 2010.09.07 23:22 채택 Files첨부 (1)
    음.. 저 엣지들이 칼질해서 나온 거 맞나요? 저 엣지대로 칼질만 해서 타일 만드는 방법이 있는지;;
    칼질로는 모르겠고, 이렇게는 됩니다만....;; 파일 첨부합니다.
    열어서 1 -> 2 -> 3 순서로 보시면 됩니다. 받으신 소스가 이렇게 된게 아니라면 저도 좀 구경시켜주세요..
  • ?
    론엑스 2010.09.08 14:24 Files첨부 (1)
    답변감사합니다.
    파일첨부합니다. 저도 이해가잘안되서 흑

  • profile
    자기류 2010.09.08 15:09 채택 Files첨부 (1)
    첨부파일 열어보니 단순히 큐브에 나이프만 써서 만든 것은 아니구요.
    타일 한장 만들고 클로너에 넣고 복사한 거 같구요.  안쪽 일부 면들은 지웠네요.
    암튼 나이프만으로 만든 타일은 아닙니다. ^_^ 첨부파일 보시면 바로 이해하실듯..
  • ?
    워메버핏 2011.11.26 23:20

    봐도 잘 모르겠네요 ㅎ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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