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오브젝트 배경에서 알파값 표현문제

by 독일투덜이 posted Aug 26, 2010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in Linz2.jpg 

나무 3D모델을 위치시킨후 렌더링을 걸어보니 스카이 오브젝트 부분의 알파값만 작용이 안됩니다.

스카이 오브젝트에 컴포지팅 태그 걸고 씬 바이 트렌스페런시 해제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파일을 올립니다.

파일 크가가 24M가 이곳에 업로드 하지 못하고 외국 쉐어 사이트에 업로드 했습니다. 무료로 다운 가능합니다.

http://hotfile.com/dl/64701649/2077b0e/Linz.zip.html

일반 다운받기 누르시면 1분후 다운 됩니다.

그리고 제가 렌더링실력이 많이 부족합니다. 혹시 가능하시면 제 파일을 최적의 랜더링으로 만들어 주실수 있습니다. 테크닉적으로 제가 모

르는 부분을 배워보고 싶습니다. 죄송하지만 수정후 메일로 보내주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매번 도움주셔서 모두 감사합니다.

매일 주소는 anarchyfree@hanmail.net 입니다
  • ?
    환영그림 2010.08.26 11:07
    배경을 담당하는 스카이는 카메라에서 보임을 체크해 준 상태이기 때문에 
    투과에서 보임은 해제하지 않아야 합니다
    광원을 담당하는 Sky 와 배경담당 스카이 모두 해당 부분이 해제 되어 있어서 
    오브젝트의 투명 영역에는 무한공간인 검은색이 드리워지고 있네요
  • ?
    독일투덜이 2010.08.26 14:51
    답변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할경우 검은색이 단지 흰색으로만 바뀝니다. 투명하게 되지 않습니다. 배경 스카이오브젝트에 뭐라도 맵핑을 해야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