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iling_Water_TEST from PARK.SEON on Vimeo.
물끓이는 씬을 연구해보느라..
이것저것 자료 조사해서 테스트 렌터 한번 걸어보았습니다..
제 실력이 그리 좋진 않아서 시뮬레이션 하다가
컴이 몇번을 뻗었습니다..
확실히 시네마는 반사와 굴절이 포함되어 있는 씬을
GI로 렌더거는게 무모한 짓이란 것을 깨달았습니다..
(400*300 사이즈로 200프레임 뽑는데 GI 렌더 프리패스만 8시간...)
그냥 GI 포기하고 스카이와 hdr 기본 라이트 정도로만 표현했구요..
이제는 기포의 크기변화와 생성 양을 좀더 짚어 봐야되겠네요..
그리고 투명체 표현할때 고질적인 문제점
플라스틱 느낌.. 없애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