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속성을 area로 했을때는 빛을 받는 물체의 그림자가 자연스럽게 나오면서 바닥면의 무늬도
저렇게 잘나오는데 shadow map이나 raytraced로 할시에 아래그림처럼 저렇게 그림자와 바닥의 무늬가 다 까맣게 되는 이유는
왜그런지 궁금합니다.. 파일첨부 하였습니다. 도와주세요!


파일을 보니 Main Light에서 빛을 주고 스탠드의 빛은 Visible Light의 Volume만 표현 하고 있습니다.실제로 빛을 비추는 것은 다른 조명(Main Light)이고,Desk Lamp는 일종의 Fake 입니다.
루시드폴님의 파일과 다른 점은 MainLight가 하나 더 있습니다.
첨부된 동영상을 보시면 올려 주신 책 샘플의 Main Light 의 유무의 비교인데,보시는 것처럼 Main Light가 없으면 처음 올리신 File과 결과가 같습니다.
전구로 설정 하신 Sphere를 조명과 관계 없게(영향을 안받게) Exclude 항목에 포함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