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우선 질답란을 검색해보니 실에 관해서는 많이 나오더군요 ^^
근데 제가 찾는 모델링 방식이랑은 많이 틀려서... 최걸님이 참고자료로 올려주신 자료를 함 봤습니다만... 이런..깨져있는 오브젝트들(어떻게 만들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헤어도 써 봤지만 아래 이미지의 오른쪽 실타래처럼 만들기는 쉽지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 질문의 요점
왼쪽의 타이포처럼 좀 복잡한 오브젝트에 오른쪽의 실타래처럼 실이 칭칭 감기게 모델링을 하는 방법입니다.
실이 풀리는 모션이나 그런 나머지 모션들은 다른분들이 너무 자세히 알려주셨기 떄문에 다 해결이 됬지만 정작 중요한 실이 감겨진 오브젝트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풀리는 모션때문에 스윕넙스를 써야겠는데 흠.... 좀 감이 안잡히더군요...
정확하게는 타이포 두 세개를 저렇게 꼬아야되지만 한개 하는 방법을 알면 나머진 훼이크와 노가다지요...
우선 저 모델링 자체는 노가다로하기엔 너무 부자연스럽게 되서 질문드리옵니다.
근데 제가 찾는 모델링 방식이랑은 많이 틀려서... 최걸님이 참고자료로 올려주신 자료를 함 봤습니다만... 이런..깨져있는 오브젝트들(어떻게 만들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헤어도 써 봤지만 아래 이미지의 오른쪽 실타래처럼 만들기는 쉽지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 질문의 요점
왼쪽의 타이포처럼 좀 복잡한 오브젝트에 오른쪽의 실타래처럼 실이 칭칭 감기게 모델링을 하는 방법입니다.
실이 풀리는 모션이나 그런 나머지 모션들은 다른분들이 너무 자세히 알려주셨기 떄문에 다 해결이 됬지만 정작 중요한 실이 감겨진 오브젝트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풀리는 모션때문에 스윕넙스를 써야겠는데 흠.... 좀 감이 안잡히더군요...

정확하게는 타이포 두 세개를 저렇게 꼬아야되지만 한개 하는 방법을 알면 나머진 훼이크와 노가다지요...
우선 저 모델링 자체는 노가다로하기엔 너무 부자연스럽게 되서 질문드리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