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불린 적용 후 면이 고르지 않습니다.

by 한승현 posted Aug 04, 2010 Replies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길동님 덕분에 면 채우기 한 고비를 잘 넘겼습니다^^
다음 고비가 라벨 붙이기네요...-_-
몸체에 라벨을 붙이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불린을 하고 optimize하고 n-gon화하고...
에지에 베벨을 주니깐...면이 고르지 않게 보이고, 꺼져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s_불린적용.jpg
  • ?
    시렁이쥔 2010.08.04 01:21 Files첨부 (1)
    after-02.jpg 
    첨부 이미지 처럼 깨진면의 엣지를  잡고 우클릭 Break Phong Shading을 적용하시면 깨지면이 사라질거에용...!!!

  • ?
    한승현 2010.08.04 01:26
    감사합니다~^^
    해봐야겠네여~
  • ?
    다이쿤 2010.08.04 01:26
    시렁이쥔님의 설명중 곡면으로 넘어가는 부분의 엣지는 선택에서 제외하시고 퐁테그를 깨주세요~
    (시렁이쥔님 죄송합니다~ 혹시나 해서요~)

    그러니깐.. 승현님의 스샷 상태에서 컨트롤키를(맥은 커멘드)누른체로  엣지모드 클릭하면 시렁이쥔님의 스샷처럼 되는데 그 상태에서 곡면만 선택 제외하면 됩니다~
  • ?
    한승현 2010.08.04 10:42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컨트롤키 누른채로 엣지모드 클릭하는 건 몰랐네요....일일이 클릭했다는...루프선택하고...
  • profile
    길동 2010.08.04 19:26
    http://www.cinema4d.co.kr/quick_start/438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