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56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joint.png

캐릭터 리깅을 하나 하고 있습니다.
BVH 에서 뽑은 모션데이터를 Joint 에 적용하려고 하는데 어떻해야 되는지를 모르겠네요.
게시판을 좀 검색해보니 3월 정모자료(http://www.cinema4d.co.kr/928177)가 있던데 소스가 없네요 ㅜ.,ㅜ
Retarget 이라는 태그를 사용하는것 같은데 이걸로는 조인트의 PRS 값이 전부 바뀌는거 아닌가요?
제 경우는 캐릭터가 위와 같이 가분수라서 포지션값을 바꿀 수 없을 거 같은데요. 아~ 모르겠습니다. ㅜ.,ㅜ
구글링을 하니까 C.O.F.F.E.E 로 만든 플러그인 비스무리한게 있는거 같은데 (http://vimeo.com/8744036)
이게 대충 제가 원하는 겁니다. 근데 위 동영상도 보시면 본이랑 조인트 위치를 거의 같게 맞혀주는데 이러면 결국 안되는거 아닌가요?

힌트라도 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p.s. 아!!! 질문 작성하고 아이디어가 생각났는데 조인트 모양을 본이랑 맞혀주고 웨이트만 적절하게 맞혀주면 되지 않을까요?

  • ?
    박씨 2010.07.31 17:50
    글로봐서는 자세한 내용을 모르겠지만... 녜 리타겟 태그로 모캡데이터에서 받은 자료를 토대로 본이나 조인트를 움직일수 있습니다.
    대신 bvh가 가진 본의 순서나 하위구조가 조인트 구조와 같다는 전제하에서 동일한 동작을 보장합니다.
    한글헬프에 보시면 리타겟 태그에 대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xretarget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하시면 점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겁니다.

    ps. 10/3월정모자료보시면 무료공개툴인 bvhacker를 소개하고 있는데 이와같은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bvh모캡데이터의 본구조나 형태 및 애니메이션을 바꿔줄수도 있습니다.   
  • ?
    초사 2010.08.01 15:09
    두 뼈대의 형태가 많이 틀리므로 모캡의 각 뼈대에 적용된 위치 키만 쌱 빼주고 회전 정보만 가지고 리타겟팅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단 골반은 전체 위치를 나타내므로 위치 키를 빼면 안되겠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9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02
20155 프로그램 [에펙]60프레임->120프레임 1 이구삼 2010.07.28 1601
20154 시퀀스로된 영상파일을 오픈GL로 프리뷰했을때 프레임마다 해당 시퀀스프레임화면으로 바뀌게 설정하는법을 알고싶어요 2 마혀엉 2010.07.28 331
20153 모델링 폴리곤 포인트 이동시 생기는 짙은 회색은 뭔가요?? 4 file 포스트 2010.07.28 344
20152 Pyrocluster 파이로 연기로 끝부분 깔끔하게 어떻게 해야할까요;;; 2 file 뽀잉 2010.07.29 612
20151 텍스쳐 동영상 맵핑시 원하는 프레임부터 재생되게하려면 어떻게하나요? 6 에펙스 2010.07.29 601
20150 애니메이션 F-CURVES 에서 라인이 움직이질 않습니다. 왜그런지를 모르겠어요... file 작은아이 2010.07.29 296
20149 MAYA 모그라프로 만든 애니메이션을 마야로 넘기려고 합니다. 4 레발이 2010.07.29 417
» 애니메이션 BVH 에서 나온 Bone 을 Joint 에 적용 할 수 있나요? 2 file 워니 2010.07.29 556
20147 일반 오브젝트와 오브젝트를 연결하는 라인을 만들어주려고 합니다.. 4 file 모션레스 2010.07.30 468
20146 박스에서 빛이 새나오는 장면중에서 빛만을 따로 떼어낼순 없을까요?? 5 file 웬룬희 2010.07.30 403
20145 애니메이션 글씨가 파티클로 부숴지는 효과 6 file 제이에그 2010.07.30 646
20144 MoGraph 클로너 오브젝트에 큐브를 차일드 시켰더니 그냥 사라집니다. 1 우아 2010.07.30 296
20143 모델링 하이퍼넙스 적용 후에도 면의 사각형을 각지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5 file 웹플이 2010.07.30 382
20142 모델링 + <--모양으로 어떻게 만드나요 6 file 빙글빙글 2010.07.30 394
20141 일반 led 발광시에 바닥에 비춰지는 빛은 어떻게 하는걸까요? 3 file 닉네임드 2010.07.30 48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16 517 518 519 520 521 522 523 524 525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