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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 애니메이션을 위한 메카닉 모델링!

by 퐈니 posted Jul 21, 2010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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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지금 에반게리온을 모델링 중인데요..

최종적으로 리깅까지 해서 동영상으로 만드려고 합니다..

아직 리깅까진 공부를 제대로 못해봐서 질문드립니다!

애니메이션을 위한 메카닉 모델링을 할 때 각 관절부분의 메카닉을 따로 따로 모델링 해야하나요?

그리고 만약 리깅을 할때 오브젝트들끼리 겹치는 부분은 어떤식으로 해결해야 할까요?

궁금한게 너무 많은 초보입니다 ㅡㅜ

화이팅화이팅!!!
  • ?
    희빠 2010.07.21 20:26
    애니메이션을 위해 모델링부터 체계적으로 하실 계획이시군요.
    음... 저도 초보지만 리깅에 관한 동영상 튜토리얼을 미리 한번 봐두시는것도 좋지 않나 싶네요.
    모델링 끝나고 리깅 하시면서 막히는 부분이 있으시면 그때 구체적으로 질문을 하시면 답을 쉽게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 ?
    .피. 2010.07.23 00:12
    그때 그때 천천히 공부 하세요.
    참고로 에반게리온도 메카닉이니까. 하드한 부분과 부드럽게 접혀야할 부분이 있겠지요?
    특히 관절이 꺽이는 부분은 일반 메카닉과는 틀리게 말랑말랑한 부분이니까.
    이곳은 Bind 해야 합니다. 그부분들만 따로 떼어서 만드시고
    다른 부분(하드한 부분)도 전부 떼어서 작업하세요. 이것은 그냥 구속걸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