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loth를 Helix 모양을 따라 돌면서 올라가는 시뮬레이션을 만들려고 합니다.
처음에 Cloth 앞부분에 큐브를 하나 만들어 belt tag로 포인트를 잡아서 돌려보니
이게 앞부분만 Spline 따라 빙빙 돌고 뒷부분은 그냥 미친듯이 중구난방으로 제어 불능상태로 펄럭이더군요...
머리부여잡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큐브를 길게 만들어서 천의 세로면 가운데 포인트들을 모두 belt tag로 셋 시킨후
큐브를 Spline wrap 으로 돌리면 적어도 중앙부분에 잡혀있는 모습이 들겠지만
중력값없애고 turbulence 잘 이용하면 어떻게 해볼만 하겠구나 해서 시도해 봤는데요

당췌 이것이 큐브는 개별적으로는 분명 Spline wrap을 먹어서 helix를 따라 구부러지면서 잘 도는데
막상 belt tag에 셋 먹힌 큐브의 모양은 Spline wrap을 먹지 않은 그냥 직사각형 통으로 빙빙 돕니다.
아 정말 죄송하지만,, 질문 한번에 하나씩인건 아는데 염치없지만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되겠죵?
마지막에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부분 막 찢겨진것 처럼 나오는데 왜저런건가요
tear 탭을 체크한것도 아닌데 막 찢겨진것처럼 나오네요 ㅜㅜ
아... 뭔가 어이없는 발상을 한건가 싶기도 하고 기초가 없어서 개념이 없는건지
조그만한 팁이라도 얻고자 질문남깁니다. 용량이 많아서 파일 첨부가 안되네요
소중한 시간 까먹어가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ㅜㅜ
요즘 더운데 유저분들 더위안먹게 조심하세요
Cloth를 Helix 모양을 따라 돌면서 올라가는 시뮬레이션을 만들려고 합니다.
처음에 Cloth 앞부분에 큐브를 하나 만들어 belt tag로 포인트를 잡아서 돌려보니
이게 앞부분만 Spline 따라 빙빙 돌고 뒷부분은 그냥 미친듯이 중구난방으로 제어 불능상태로 펄럭이더군요...
머리부여잡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큐브를 길게 만들어서 천의 세로면 가운데 포인트들을 모두 belt tag로 셋 시킨후
큐브를 Spline wrap 으로 돌리면 적어도 중앙부분에 잡혀있는 모습이 들겠지만
중력값없애고 turbulence 잘 이용하면 어떻게 해볼만 하겠구나 해서 시도해 봤는데요


당췌 이것이 큐브는 개별적으로는 분명 Spline wrap을 먹어서 helix를 따라 구부러지면서 잘 도는데
막상 belt tag에 셋 먹힌 큐브의 모양은 Spline wrap을 먹지 않은 그냥 직사각형 통으로 빙빙 돕니다.

아 정말 죄송하지만,, 질문 한번에 하나씩인건 아는데 염치없지만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되겠죵?
마지막에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부분 막 찢겨진것 처럼 나오는데 왜저런건가요

tear 탭을 체크한것도 아닌데 막 찢겨진것처럼 나오네요 ㅜㅜ
아... 뭔가 어이없는 발상을 한건가 싶기도 하고 기초가 없어서 개념이 없는건지
조그만한 팁이라도 얻고자 질문남깁니다. 용량이 많아서 파일 첨부가 안되네요
소중한 시간 까먹어가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ㅜㅜ
요즘 더운데 유저분들 더위안먹게 조심하세요
왠지 비슷한 효과를 말씀하시는 듯 한데, 툴과 상관없이 개념의 문제같으니 C4D에서도 기압 관련된 옵션을 찾아보시면 되지도 않을까요?
C4D의메뉴는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