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33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한옥 모델링을 쉽게 생각하고 사진을 몇장 보고 해볼려니...이게 웬걸;;;
기와에서부터 막혀버리더군요;;;
그래서 이것 저것 찾아봤는데 보면 볼수록 만만히 볼 작업이 아니더군요;;;
한순간 내가 미쳤구나...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한옥 모델링을 위한 참고자료같은게 없을까요;;??
  • ?
    듀팝스팝콘 2010.07.01 19:39
    http://www.c4dzone.com/en/download/tutorials-1/tuilegen-tutorial-623.htm
    자료실에  플러그인 있습니다.
    기와는 이걸로 ...
  • ?
    미스터지 2010.07.06 16:49
    서프라이즈!!=ㅂ=ㅋ 감사합니다!! ㅎㅎ
  • profile
    시로코 2010.07.01 23:43
    기와만드는 플러그인들은 죄다 이탈리아 기와방식이라서 한국기와하고는 괴리가 있습니다.
    암키와, 수키와의 배열도 그렇고 결정적으로 한국기와지붕 특유의 " 미묘한 선"이 결정타.
    팔작지붕의 경우에 3차원으로 돋아 있는 벡터의 각 축선벡터들을 계산하는 것이 상당히 미묘합니다.

    전체모양이 맞아야 기와선도 제대로 나오기 때문에 한옥을 처음부터 공부해 볼 필요가 있죠.
    기둥에서 시작해서 대들보, 서까레....등등... 망와에 이르기까지 구조를 파악해야 전체의 균형이 잡힙니다.
    한옥의 현대화... 라는 까페가 있는데 그런 곳에 가서 자료를 처음부터 끝까지 잘 살펴보세요.
  • ?
    미스터지 2010.07.06 16:50
    이탈리아는 안봐서 모르겠지만 일본 기와는 한국의 기와랑 틀리더군요;;
    얼핏 보면 비슷하다고 할수 있지만 살펴보니 미묘한 차이가 있더군요.= _=..
    아...복잡해..ㅠ_ㅠ;;;
  • profile
    헬로귀티 2010.07.05 05:04
    한국 기와는 끝부분이 둥그렇게 말린다고 합니다.

    보통 일본식이 끝부분이 직선이 된다고 하네요.
  • ?
    미스터지 2010.07.06 16:51
    호잇!! 왜!! 끝부분을 말아놔서 만들기 힘들게 해놨을까요= _=;;;
  • ?
    이도비 2010.07.06 10:45
    실제 한옥 짓는 학교가 따로 있어요 그 곳 홈페이지에 가면 한옥 구조나 그런 자료들이 잘 나와있을꺼예요~ 참고해보세요
  • ?
    미스터지 2010.07.06 16:49
    감사합니다~_~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1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56
7659 기타 오브젝트에 락이 걸린듯한데요. 풀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2 file 아트모션 2010.07.02 319
7658 텍스쳐 43200 x 21600 픽셀 TIF 이미지 불러오기 7 고무신 2010.07.02 425
7657 라이노에서 모델링후.... 1 싸나이 2010.07.02 429
7656 모델링 뷰가 이상해요. 갑자기 이러는 데.. 뭐가 잘못 된거죠?? ㅠ 3 file 봉쥬르싸바 2010.07.02 354
7655 기타 숨겨진(하이드) 오브젝트를 보이게 하는방법 2 file 술독 2010.07.02 828
7654 모델링 X 축 포인트 이동 시키는 법 1 file 아리온23 2010.07.02 329
» 모델링 한옥을 모델링을 위한 참고자료 없을까요?? 8 미스터지 2010.07.01 1133
7652 텍스쳐 Atom array 부분별 맵핑 방법 12 file 문석민 2010.07.01 644
7651 시뮬레이션 다이나믹으로 폭발하는 도중에 멈춤상태로 카메라 웍을 할 수 있나요? 3 file 쉐도우워커 2010.07.01 870
7650 모델링 하이퍼 넙스 모델링 2 file 아쵸배리 2010.07.01 565
7649 기타 맥프로에서의 와콤타블렛 인식문제 5 고미 2010.07.01 1396
7648 모델링 눈꺼풀 만드는 법 좀 알려주세요~ 2 포디2 2010.06.30 407
7647 애니메이션 Scale 에니메이션이 안되요~ 5 file 포디2 2010.06.30 317
7646 모델링 가시철선(Barbed wire) 만들기 6 file 똘레랑스 2010.06.30 656
7645 텍스쳐 zbrush 쓰시는 분들께 여쭙니다! 6 퐈니 2010.06.29 84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49 1350 1351 1352 1353 1354 1355 1356 1357 1358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