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6.30 17:13

가시철선(Barbed wire) 만들기

주소복사 | 조회 수 486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wire.jpg ist2_2491034-h.jpg 
두 가닥의 철선이 꽈진 후  가시를 다시 꼬는 애니를 하려구요.
문제는 오른쪽 사진처럼 네개의 가시가 시작과 끝에 튀어 나오게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spline helix와 spline circle에 sweep nurbs를 사용 했습니다.
위 방법 외 다른 좋은방법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질문이 많아서 죄송하지만 메탈재질에서 그림처럼 녹슨재질로 변환되게 할 순 없나요?
감사합니다! 

  • profile
    길동 2010.06.30 17:37
    저상태에서 헤릭스 스플라인을 에디테이블 하신다음..

    끝부분의 포인트들을 잡아 땡겨서 모양을 잡습니다.^^

    녹슨재질은
    노이즈 적절히 사용하시오 디퓨즈 채널에 AO를 옵션 낯춰서 주시면 대충 나올듯..합니다.^^
  • ?
    똘레랑스 2010.07.01 15:43
    감사합니닷! 길동님!!!
    헌데,

    "노이즈 적절히 사용하시오 디퓨즈 채널에 AO를 옵션 낯춰서 주시면 대충 나올듯..합니다.^^ "

    제 능력으론 도통 이해가 안되네요.ㅜㅜ

    제 질문은 
    아래 그림의 metal-iron에서 skin으로 애니로 자연스럽게 변하게 할 순 없을까요?
    그렇게는 안되는 건가요? 

    metal.jpg
  • ?
    wire_image.jpg 


    재질내에서 옵션에 애니를 줘도 되겠지만 전혀 다른 재질이라면 아예 2개의 재질을 만들고 교체가 되는 애니가 편합니다.
    두 재질이 블렌딩되며 교체 애니메이션이 됩니다.

    와이어 자체 애니메이션에서 문제는 가시겠네요.
    가시로 변하기 전인 감기는 파트까지는 헬릭스 오브젝트 상에서 애니메이션 주다가
    최종 가시로 변하는 지점에서는 헬릭스를 에디터블한 걸로 순간 교체한 후, 헬릭스 라인을 포인트 레벨 애니메이션 주면 될거 같습니다.
  • ?
    똘레랑스 2010.07.02 13:26
    감사합니다 초사님!
    재질 변화는 말씀대로 따로 랜더링하고 디졸브 했구요.ㅎㅎ

    가시(뾰쪽)부분은 난제였는데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 ?
    이펙트 2010.07.02 17:40
    저도 좋은거 배워갑니다.
  • profile
    토핑 2010.07.04 00:11
    아하...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11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84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67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5621
7658 시뮬레이션 다이나믹으로 폭발하는 도중에 멈춤상태로 카메라 웍을 할 수 있나요? 3 file 쉐도우워커 2010.07.01 804
7657 모델링 하이퍼 넙스 모델링 2 file 아쵸배리 2010.07.01 357
7656 기타 맥프로에서의 와콤타블렛 인식문제 5 고미 2010.07.01 1311
7655 모델링 눈꺼풀 만드는 법 좀 알려주세요~ 2 포디2 2010.06.30 301
7654 애니메이션 Scale 에니메이션이 안되요~ 5 file 포디2 2010.06.30 268
» 모델링 가시철선(Barbed wire) 만들기 6 file 똘레랑스 2010.06.30 486
7652 텍스쳐 zbrush 쓰시는 분들께 여쭙니다! 6 퐈니 2010.06.29 688
7651 프로그램 한글헬프파일을 백업후 재설치 한뒤 다시 붙이면 업데이트 없이 바로 쓸수 있을까요? 3 임갬 2010.06.29 328
7650 애니메이션 path animation하는 방법. 2 미스터지 2010.06.29 257
7649 기타 dae 파일 관련해서 질문좀 드릴게요 2 키커1 2010.06.29 243
7648 텍스쳐 장미꽃 모델링할때 맵핑... 8 file 케이제이나스 2010.06.29 901
7647 Hair 헤어를 설정하면 짧은털이 긴털과 같이 보이는 이유를...?? 5 file 아톰2009 2010.06.29 413
7646 모델링 배경과 함께 사이즈 줄이는 법 2 file 스트림비 2010.06.27 247
7645 시뮬레이션 튜토진행중 리지드 적용시 그룹으로 묶어논 오브젝트가 개별로 흩어지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7 file 엘컷 2010.06.27 468
7644 MoGraph 유리구슬 깨지는 모션에 유리 질감 주는법 4 재히 2010.06.27 72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63 1264 1265 1266 1267 1268 1269 1270 1271 1272 ... 1778 Next
/ 177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