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0.06.29 23:08

zbrush 쓰시는 분들께 여쭙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688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가 아직 완전 초짜라 아는것이 거의 없습니다 ^^;;

질문드리겠습니다! ㅎ

지브러쉬에서 디스플레이스먼트맵 가져와서 쓰면 지브러쉬에서 스컬핑했던 디테일이 뭉게지게 되는데요...

디스플레이스 시켜서 디테일들을 최대한 살리는 팁같은게 있으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고수님들 부탁드려용 ^_^
  • profile
    시로코 2010.06.30 00:05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은 적용시킨 오브젝트의 폴리곤이 많아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게 한계가 있기 때문에...
    결국 노멀맵을 붙여서 실제로 형태가 있는 것처럼 흉내를 내는 식으로 사용을 합니다.
    PC가 고성능이라면 subdivision 수치를 높이면 나아지는데...  그래도 날카롭게 꺾인 디테일등은 노멀맵이 아니면 곤란할겁니다.
  • ?
    퐈니 2010.06.30 00:11
    시로코님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만! ㅎㅎ
    또 궁금한게 있어서요 흐흣
    시로코님이 말씀하신 subdivision 수치를 높이신다는건..더 많이 쪼갠 폴리곤을 가지고 지브러쉬에서 작업하라는걸 말씀하시는건지요?
  • profile
    시로코 2010.06.30 01:58
    지브러쉬는 단지 맵을 뽑아주는 거 외에는 하는 게 없죠.  
    지금 시네마에서 쓰는 subdivision 레벨을 높여야 맵의 디테일이 반영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물론 아무리 레벨을 높인다 해도 백만개 천만개 ... 무한정 높일 수는 없으니까
    어쩔 수 없이 노멀맵을 써서 가짜 환영을 만들어 내는 것이고요.
  • profile
    길동 2010.06.30 08:01 Files첨부 (1)
    지브러쉬에서 subdivision 레벨을 올리고 작업하실테고..
    넘길때 다시 subdivision 레벨을 원점으로 돌려서 넘기실텐데..

    그러면 당연히 시네마에서 subdivision 레벨을 맞춰줄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z4d.jpg

    이 부분 체크하시고...왜 이래야 하는지 자세한 내용은 헬프를 보시길 바랍니다.

    아주 기본적인것은 이론적으로도 익히시고 접근하시면 다른 툴과의 호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
    퐈니 2010.06.30 16:39
    아~ 길동님 시로코님 속시원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_^
  • ?
    쪼이 2010.07.06 10:17
    깔끔하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73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44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27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5190
7655 모델링 눈꺼풀 만드는 법 좀 알려주세요~ 2 포디2 2010.06.30 301
7654 애니메이션 Scale 에니메이션이 안되요~ 5 file 포디2 2010.06.30 268
7653 모델링 가시철선(Barbed wire) 만들기 6 file 똘레랑스 2010.06.30 486
» 텍스쳐 zbrush 쓰시는 분들께 여쭙니다! 6 퐈니 2010.06.29 688
7651 프로그램 한글헬프파일을 백업후 재설치 한뒤 다시 붙이면 업데이트 없이 바로 쓸수 있을까요? 3 임갬 2010.06.29 328
7650 애니메이션 path animation하는 방법. 2 미스터지 2010.06.29 257
7649 기타 dae 파일 관련해서 질문좀 드릴게요 2 키커1 2010.06.29 243
7648 텍스쳐 장미꽃 모델링할때 맵핑... 8 file 케이제이나스 2010.06.29 901
7647 Hair 헤어를 설정하면 짧은털이 긴털과 같이 보이는 이유를...?? 5 file 아톰2009 2010.06.29 413
7646 모델링 배경과 함께 사이즈 줄이는 법 2 file 스트림비 2010.06.27 247
7645 시뮬레이션 튜토진행중 리지드 적용시 그룹으로 묶어논 오브젝트가 개별로 흩어지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7 file 엘컷 2010.06.27 468
7644 MoGraph 유리구슬 깨지는 모션에 유리 질감 주는법 4 재히 2010.06.27 729
7643 프로그램 c4d와 라이노 맥스 여타툴에관하여.... 5 구르므달가듯 2010.06.26 495
7642 11버젼으로 드래그 해서 색입혀지던게.. 2 스트림비 2010.06.26 256
7641 기타 MOVE가 안됩니다!!! 이런 경우는 뭐죠?ㅜ,ㅡ 2 언제나 2010.06.26 24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63 1264 1265 1266 1267 1268 1269 1270 1271 1272 ... 1778 Next
/ 177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