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위 이미지처럼 라이팅을 해주고 싶은데
Plane 깔아주고 유리기둥과 음표에 맵핑을 해주고
Sky에 루미넌스-그라데이션을 넣어서 맵핑을 해봤는데
음표가 맘에 들게 나오면 유리유리기둥이 너무 투명해 잘 보이지 않고
바깥쪽에 둥근 돔 형태로 벽면을 설치해주면
유리기둥이 너무 잘게 쪼개져 지져분해 보입니다.
유리기둥을 잘 살리면서 깔끔하게 라이팅을 하려면 어떤걸 만져줘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ㅇㅅㅇ;;;
유리기둥 한쪽 벽만 검게 한건지 벽면이 반사된건지 여부도 잘 모르겠구요 ㅠㅠ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ㅠㅠ
render setting > option >ray depth 수치를 확 낮춰보세요. 거울 기둥의 검은 면이 확연히 많아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