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c4d에서 합성을 이런식으로 하는데 밑에 바닥에 그림자만 따로 멀티패스로 따로 그림자 알파값만 뽑고 싶은데 모르는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바닥을 만들고 그림자만 따로 알파값으로 따로 뽑아서 합성하는 방법
2. 멀티패스로 렌더할때 모델링 오브젝트 본체 그림자 까지 나오는데 그냥 바닥 그림자만 따로 나오게하는 방법
이렇게 모르겠네요 ㅠ ㅠ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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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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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 오브젝트 앞뒤부분 따로 맵핑하는법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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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er사용_프리뷰와 랜더가 다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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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잉이 | 2010.06.09 | 6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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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합성할때 그림자값만 따로 뽑는방법좀 가르쳐주세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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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초홍 | 2010.06.09 | 20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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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ll 오브젝트에 넣으면 애니메이션이 안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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둥근 edge부분을 날카롭게 만들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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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잔한 물결을 만들려구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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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샵에서 hdri이미지 소스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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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솔킹 | 2010.06.11 | 20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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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펭귄 | 2010.06.11 | 10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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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돌말린종이를 구현하고 싶은데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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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룬희 | 2010.06.11 | 2926 |
http://www.cinema4d.co.kr/607760#comment_608266
shadow catcher 플러그인을 받으셔야 할겁니다... 유저그룹 좀만 뒤져보시면 나옵니다요~ 그럼 열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