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모델링을 시작을 했는데....
더무지 감이 않옵니다.
혹시 참고 할만한 튜토리얼....없을까요....ㅠㅠ
부탁드립니다.

더무지 감이 않옵니다.
혹시 참고 할만한 튜토리얼....없을까요....ㅠㅠ
부탁드립니다.

Blender - Modeling a quick nose from DK Crame on Vimeo.
블랜더로 만드는 코가 있길래 올립니다.
툴 상관없이, 어떻게 면을 쓰는지 보시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다른분들도 언급하시듯이, 기계적으로 외우기보단 인체해부학적 접근을 하시는것이
인체모델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인체 공부는 평생공부죠 ㅋㅋ
코끝을 제외한 나머지 (콧등<-> 비근점) 를 그냥 융기시켜 줍니다.
그 다음에.... 콧날이 있는 부분을 가로로 찢어서 벌려서 구멍을 만든 뒤에 폴리곤을 구멍가장자리에서 뽑아서
안으로 확장하듯이 만들어 줍니다. 콧날의 형태만 대략 잡으면 됩니다.
콧바퀴와 콧구멍은 그냥 smoothshift 해서 각각 옆으로 뽑고, 안으로 밀어넣으면 되니까 신경쓸 거 없고요.
중요 ---> 인체해부학책 부터 보셔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