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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페인터 frontal 질문입니다

by 아론_데_림 posted Jun 02, 2010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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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_2.jpg 

3d 트래킹을 하려고 해서 plane을 위치하고 그 카메라 뷰에서 마법사로 펴고  프로젝션에서  frontal 로 두었습니다

보시다시피 크기는 맞는데 uv에 이미지를 놓으면 왜고이 너무 많이 생겨서 grid를 보니 위와 같이 되있더군요

약간 point를 옮겨 준거 외에는 없는데 왜 이런 왜곡이 생기는 걸까요?

제 생각으로는 pf track에서 가져온 카메라 문제이거나

아님 perspective 상의 frontal projection을 하는 것의 문제 일것 같습니다.만


아래 그리드처럼 perspective뷰에서도 그리드가 같을순 없는지요?
  • ?
    아론_데_림 2010.06.02 12:47
    흠 테스트 해보니 위의 씬은 카메라에 plane이 너무 rotate되어 있습니다 기본 plane을 가지고 해보아도 그리드는 왜곡이 되는군요

    제가 위의 질문을 올린 이유는 시퀀스에서 맨 첫장에 이미지만 수정해서 uv의 frontal에 맞추면 될것 같아서 한건데.

    아무래도 정면에서 이미지를 한장 만들어서 mapping 하는것이 정답일듯 싶습니다.


  • ?
    초사 2010.06.03 18:05
    Frontal은 무조건 뷰를 보는 시점에서 보이는 모양대로 UV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그러니 지금 저렇게 나오는게 당연하구요.
    에디터뷰를 임시적으로 정면이나 측면으로 바꾼후 Frontal을 해주시면 정면에서 딱 떨어지는 형태가 되기 때문에 UV 왜곡이 없을 겁니다.
  • ?
    황태자 2010.06.14 21:15
    저두한개 배워갑니다 감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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