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lplan연습삼아 잡지에 나온 건물을 모델링했습니다. C4D로 바로 내보낸다음 간단히 랜더링을 했습니다.
세번째 사진처럼 단면을 랜더링하려고합니다. 단면 생성에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각각의 벽에 Compositing tag로 랜더링시 벽을 안보이게 해보니 원하는 결과를 얻었지만 벽의 모양이 모두 달라서 깔끔한 단면은 생성은 안되더군요 그래서 불린으로 한쪽면을 삭제했는데요 위 1.2.번 사진처럼 벽의 surface사이가 닫히지 않고 표현되더군요. 혹시 저 사이를 닫는 방법이 없을까요?
3번 사진처럼 잘린 표면이 닫힌 단면을 얻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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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고무신이에요 ㅋ
이런 단면으로 렌더링을 원하시는건가요 ??
저도 배우는 입장이지만 여러 방법이 있겠지요.... 일단 제가 할수 있는 실력 범위에서.. 맥스를 사용 할때부터 Boole 은 불안정해서 오류가
많았거든요. C4D는 Boole 을 많이 사용 안해봐서 잘 모르겠는데 MAX 보다 좋은거 같아요 ㅎ 제가 보기에는 건물 오브젝트들이 겹쳐 있고,
하나의 오브젝트가 아니다 보니 Cube 와 건물 들의 Edge 들이 애매하게 겹치면서 오류가 나는거 같아요. Cube 를 Z 축으로 옮기다 보면
저렇게 단면이 잘 Boole 되더라구요.
컴퓨터는 애매 모.... 한걸 싫어 하는듯.. -ㅠ- ;;
제가 생각하기에는..... 다른 고수 분들이 답변 또 주실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