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661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제 c4d를 막 걸음마를 시작하는 초보유저 입니다. 

  모델링하던중에 3d max에서 쓰이는 shape merge

  3차원 모델에 2차원 도형이나 선을 사용하여 2차원 선을 따라 익스트루드나 베벨 또는 폴리곤 삭제를

  가능하게 하는 명령어가 있는지 너무 나도 궁금합니다. 

  책이나 인터넷을 뒤져봐도 안나옵니다 ㅠ.ㅠ

   3일이나 그 기능을 찾아보려고 했는데 도저히 못 찾겠더군요 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머피 2010.05.29 22:53

    3d max에서 쓰이는 shape merge 와 똑같은 기능이 없으니  C4D에서 비슷한 Modeling 기법을 하시려면 boole 기능을 쓰시면 될듯 합니다. Boole 방식으로 하실 려면 2D Shape ( Curve) 를 Extrude 등으로 두께를 주셔야 하니 같은 결과물이 나오려면 polygon을 지우는등 부가작업이 필요 할듯 합니다.
  • profile
    영우(남기남) 2010.05.30 04:17
    음 .... 3SD MAX에서 Shape Merge는  

    1.Structure > Edit Spline > Project 와 같은 기능이 있고 프로젝트된 스플라인을 가공(Extrude나 Bridge등으로)하는 방법이 있겠고...
      
    2.자른면에서 스플라인 셰이프를 추출하는 기능은  Knife(직선의 경우..)를 이용해 자르고 자른면의 엣지를 선택한후
       Structure > Edit Spline > Edge to Spline이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곡선이나 형태가 복잡한 스플라인이라면 먼저 스플라인을 Extrude한다음 이 오브젝트와 자르고 싶은 오브젝트와
       Boolean을 통해 자른후 원하는 단면의 엣지를 Selection > Loop Selection등으로 선택하신 다음
       Structure > Edit Spline > Edge to Spline을 사용해 보세요...

  • ?
    텍스쳐 2010.06.03 16:29
    위에 머피님 영우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이제 좀 적응이 되가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19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4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1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083
20603 모델링 서로다른 Spline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3 file 스터 2010.05.29 1532
20602 모델링 hair 고정시키는 법있나요? 3 file 달려!! 2010.05.29 506
20601 aec파일이 에펙에서 불러지지 않네요! 8 가디언케이군 2010.05.29 984
» 모델링 맥스에서 쓰이는 shape merge 같은 기능이 c4d에서 있나요?? 3 텍스쳐 2010.05.29 661
20599 MoGraph 오브젝트들을 통통 튀게 하려면..? 2 file 송준섭 2010.05.29 443
20598 모델링 캐릭터 눈에 눈물맺히는거.. 3 file 용히 2010.05.29 722
20597 애니메이션 "한번에 캐릭터 컨트롤러 다 저장하기" 와 타임라인에서 컨트롤러 애니메이션 트랙만 보이기. 2 file 한스 2010.05.29 403
20596 Hair Hair를 이용해서 머리 카락들이 엉키는 장면 연출에 관해... file 시렁이쥔 2010.05.29 352
20595 MoGraph spline wrap을 적용한 Cloner Object 를 적용시 문제점.. file 동구리무 2010.05.30 852
20594 텍스쳐 맵타일 자국 어떻게 없애죠? 2 file 달려!! 2010.05.30 442
20593 변환 & 연동 에펙과 연동이 잘안되네요. 4 file 초롱 2010.05.30 636
20592 텍스쳐 범프추가.. 2 file 슈퍼펭귄 2010.05.30 325
20591 Character 애니메이션 주고 나니까 모델링 오브젝트가 조인틀르 벗어나 있습니다. 3 file 한스 2010.05.30 352
20590 모델링 치마속은 브리드 어캐 하나요? file 달려!! 2010.05.30 529
20589 모델링 BEVEL에 대해서. 5 file 달려!! 2010.05.30 5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92 493 494 495 496 497 498 499 500 501 ... 1870 Next
/ 18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