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532 추천 수 0 댓글 3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spline.jpg 한창 Spline속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연습중입니다.
일단 Spline 생성후에 Create Ouline을 해서 2개의 각각 Spline 을 생성하고 열려있는 부분 맨 윗분과 아랫부분을 닫으려고 join하려고 하는데 당최 어떤 옵션을 해야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Structure에 있는 connect도 해봤고 Fuctions에 있는 connect도 해봤는데 생성이 안되더군요.
그리고 weld도 해보았는데 weld는 한쪽 spline에만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어떤 옵션을 해야지 사진에서 보이는 저 각기 다른 스프라인의 두점을 연결할 수 있을까요?
  • ?
    하이프 2010.05.29 11:20
    무엇을 만들려고 하시는건지, 연습중이신지 의도는 잘 파악이 안됩니다.

    일단 object manager 상에 스플라인이 떨어져있는것을 Connect시켜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그후에 add point를 이용해서 한 쪽 스플라인에 포인트를 추가해주시고 끝부분을 weld시켜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weld의 특성상 다수의 포인트를 잡게 되면 한개의 포인트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위 이미지에서 사각형 형태로 나오려면
    weld시 사라지지 않는 포인트가 더 필요하겠죠?

    그 밖에 스플라인 옵션에 close spline을 참조해보세요.

    spline에 관한  help를 찾아봐도 위아래가 다 뚫려 있는 상태에서는 이어줄 기능이 따로 없는것 같습니다.

  • profile
    영우(남기남) 2010.05.30 03:55
    흠냐...오랜만에 답글입니다....
    방법이야 여러개 입니다만....

    AAA
    일단 두 스플라인을  Connect합니다...
    연결되길 원하는 포인트 두개를 잡고 Structure > Edit Spline > Join Segment명령을 적용합니다. (연결부분이 직선으로 연결됩니다.)
    나머지 열린 부분은 스플라인을 선택한 상태에서 속성창 옵션에서 Close Spline옵션으로 닫습니다...

     BBB
    일단 두 스플라인을  Connect합니다...
    연결되길 원하는 포인트 두개를 잡고 Structure >  Weld 명령을 적용합니다.
           (두 점의 중간에 합일점이 생기면서 연결됩니다. 탄젠트(기울기)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연결부분이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나머지 열린 부분은 스플라인을 선택한 상태에서 속성창 옵션에서 Close Spline옵션으로 닫습니다...


  • ?
    하이프 2010.05.30 19:34
    덩달아 배워갑니다. Join Segment 기능이 있었군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20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5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1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090
» 모델링 서로다른 Spline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3 file 스터 2010.05.29 1532
20602 모델링 hair 고정시키는 법있나요? 3 file 달려!! 2010.05.29 506
20601 aec파일이 에펙에서 불러지지 않네요! 8 가디언케이군 2010.05.29 984
20600 모델링 맥스에서 쓰이는 shape merge 같은 기능이 c4d에서 있나요?? 3 텍스쳐 2010.05.29 661
20599 MoGraph 오브젝트들을 통통 튀게 하려면..? 2 file 송준섭 2010.05.29 443
20598 모델링 캐릭터 눈에 눈물맺히는거.. 3 file 용히 2010.05.29 722
20597 애니메이션 "한번에 캐릭터 컨트롤러 다 저장하기" 와 타임라인에서 컨트롤러 애니메이션 트랙만 보이기. 2 file 한스 2010.05.29 403
20596 Hair Hair를 이용해서 머리 카락들이 엉키는 장면 연출에 관해... file 시렁이쥔 2010.05.29 352
20595 MoGraph spline wrap을 적용한 Cloner Object 를 적용시 문제점.. file 동구리무 2010.05.30 853
20594 텍스쳐 맵타일 자국 어떻게 없애죠? 2 file 달려!! 2010.05.30 442
20593 변환 & 연동 에펙과 연동이 잘안되네요. 4 file 초롱 2010.05.30 636
20592 텍스쳐 범프추가.. 2 file 슈퍼펭귄 2010.05.30 325
20591 Character 애니메이션 주고 나니까 모델링 오브젝트가 조인틀르 벗어나 있습니다. 3 file 한스 2010.05.30 352
20590 모델링 치마속은 브리드 어캐 하나요? file 달려!! 2010.05.30 529
20589 모델링 BEVEL에 대해서. 5 file 달려!! 2010.05.30 5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92 493 494 495 496 497 498 499 500 501 ... 1870 Next
/ 18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