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2010.05.13 12:09

아아~ 렌더링이여.

조회 수 2248 추천 수 1 댓글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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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 windows7 Ultimate 64bit

cpu: Core2 T7200  2.00GHz

ram: 3GB

ghraphic: GeForce Go 7400

첫장은 얼마나 걸렸는지 기억도 않나네요.한 12시간 넘었던것 같은데...
두번째장은 10시간 10분...

빛이 쌔서 날라간 것도 있는데.
수정해서 다시 렌더링 걸기가 무서워집니다.
3년전 노트북으로는 무리인 건가요.....ㅜㅜ

2d적인 작업만 하다
실제적인 공간을 만지는 3d를 하니...참 재밌기는한데.
으어어어억

오늘 날씨 너무 좋네요! ㅎㅎ


맥주잔2.png 맥주잔.png

  • ?
    초보아빠 2010.05.13 12:20
    와 ... 멋집니다.

    더워지는 계절에 알맞는.... ^^;;
  • ?
    야베스 2010.05.13 13:59
    ㅎㅎㅎ
    고맙습니다.
    시원시원한 여름 맞이하시길~~ :)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05.13 12:54
    반사와 굴절에 대한 렌더세팅 옵션을 약간 줄이시면 더 빨라져용..   ^^
  • ?
    야베스 2010.05.13 13:59
    아, 그렇군용...
    굴절값이1.41에
    반사값 14%...
    더 줄여야만 하는건가용...
    흑흑...
  • profile
    길동 2010.05.13 15:21
    전체 씬에 AO를 걸필요가 없습니다.

    NoGI_32.jpg  NO GI, NO AO 32초

    GI_34.jpg Only GI 34 초

    GIAO_02_34.jpg GI+AO 2분 34초

    GI_바닥만AO_44.jpg GI +바닥만 AO 44초

    관건은 안티알리아싱인데. 보통 2*2정도면 충분합니다.
    넘어가도 지글거림이 나타나면...표샵에 샤샤삭///

  • ?
    야베스 2010.05.13 15:26
    어머, 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 컵인데....;;;^^;;;;
    포샵에서 샤샥....ㅋㅋㅋㅋ
    모션 할때도 그러면 어쪄죠,,,,,그땐 포샵 도움이 않될거 같아용..킄....ㅠ
  • profile
    길동 2010.05.13 17:46
    이 값하고 렌더링 타임하곤 상관없습니다.
    관건은 안티알리아싱...
    투명재질엔 AO를 쓰지 말것...(별효용 없습니다..투명한데 무슨...간섭현상을....해도 안보이고 시간만 디립다..)
  • ?
    야베스 2010.05.13 23:50
    관건은 안티알리아싱..!...!!!
  • profile
    길동 2010.05.13 13:05
    거품이 없으니 보리차!^^
  • ?
    야베스 2010.05.13 14:00
    이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딥한 2010.05.13 14:31
    멋진걸요~~~~
  • ?
    야베스 2010.05.13 15:26
    고맙습니다~ :)
  • ?
    하늘나무 2010.05.13 16:43
    반나절 동안 노트북 혹사 시켜보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되어지네요
  • ?
    야베스 2010.05.13 17:37
    근성 렌더링이라고....스스로에게 위로해봅니다.^^:;
  • profile
    에이제이 2010.05.13 16:47
    컴사양이 심하게 떨어지진 않는군요. 고로 렌더링 타임 확~~ 줄이셔야됩니다;;
    특히 모션하실거라면...한장에 10시간 이라면 1초렌더링에 300시간.... 1초에 거의 20일 걸리는...;;
  • ?
    야베스 2010.05.13 17:39
    노트북이라서 그런건지...ㅎㅎ;
    확. 줄이... 아흑. 어려워요.ㅜ
  • ?
    물새 2010.05.13 17:26
    대단하시네요~
  • ?
    야베스 2010.05.13 17:39
    아닙니다...ㅜ;;;
  • ?
    환영그림 2010.05.13 19:55
    혀기님의 조언은 렌더 설정중 옵션란에 있는 광선 투과 계산 횟수, 반사 계산 횟수, 그림자 계산 횟수를 말씀하시는 거일거예요
    고퀄러티의 그림자가 필요한게 아니라면 그림자 타입을 소프트 그림자로 바꿔줘 보세요
    에어리어 그림자도 은근히 렌더시간을 요구합니다

    2.8G 듀얼코어로 올리신 작업 파일 테스트 렌더 결과
    1 변경없이 그대로 렌더 - 10분이 지나도록 최초 버킷 2개가 찰 생각을 안해 렌더 취소
    2 그림자 타입 변경 - 12분대
    3 그림자 타입 + 광선 투과 계산 횟수 10 그림자 계산 횟수 10 으로 변경 - 9분대
  • ?
    야베스 2010.05.13 23:48
    아아아아....
    오, 많은걸 배웠습니다. 고맙습니다!!
  • ?
    썬더주피터 2010.05.13 21:54
    렌더링이 그렇게 걸리면 진짜 토할꺼같아요 저는 초보인지라 무조건 10분 안으로 끝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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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베스 2010.05.13 23:49
    저는 둘째치고 노트북이 열받아서 죽을라고 하더군요...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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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갬 2010.05.13 22:02
    이미지가 12시간이라니...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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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베스 2010.05.13 23:49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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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쌩기 2010.05.14 00:10
    헐;;; 집컴 새로사야 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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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탄하늘 2010.05.14 04:41
    헐.....12시간..ㄷㄷ고수님들의 렌더세팅법 잘 보겠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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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 2010.05.14 14:25
    저도 요즘 렌더링 시간 때문에 컴퓨터 바꾸고싶어서 눈물흘리고 있었는데..^^
    길동님이 명료한 해결책을 주시는군요..^_^
  • ?
    밀키 2010.05.21 01:08
    GI가 별 효용이 없을때가 있군요..좋은 정보 감사드려용.
  • ?
    분홍색무지개 2010.06.07 14:06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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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디맨이야 2010.06.16 15:19
    멋지네요 시원합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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