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모델링을 해놓고 거기에 리깅을 한 다음 그 애니메이션을 트래킹하려고 하는데, 모델링이 생각보다 작아서 크기를 키워봤습니다.
컨트롤러의 크기만 키워보기도 하고 모델링의 크기만 키워보기도 하고 둘 다 선택하고 키워보기도 했는데 비율이 지켜지면서 확대되지 않습니다. 혹시 해결방법을 아시는 고수님 있으실까요 ㅠㅠ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첨부 '2' |
---|
먼저 모델링을 해놓고 거기에 리깅을 한 다음 그 애니메이션을 트래킹하려고 하는데, 모델링이 생각보다 작아서 크기를 키워봤습니다.
컨트롤러의 크기만 키워보기도 하고 모델링의 크기만 키워보기도 하고 둘 다 선택하고 키워보기도 했는데 비율이 지켜지면서 확대되지 않습니다. 혹시 해결방법을 아시는 고수님 있으실까요 ㅠㅠ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혹시 작업자분 모델모드에서 사이즈를 줄이신 건 아닌지 먼저 여쭙습니다.
조인트 리깅셋은 폴리곤 점을 뼈에 비율에 따라 고정시킨다고 이해하시면 쉬운데요, 이때 메쉬가 상대값이 아닌 절대값으로 줄어들면 그 점의 위치정보가 변해서 오류가 나 소위 '거미'가 되버립니다.
오브젝트 모드 또는 어트리뷰트 창의 스케일을 이용해보시길 바라며, 덧붙여 웨이팅이 다소 잘 안되있거나, 리깅셋에 IK (+다이나믹)류가 들어있으면 또 더러 문제가 생깁니다. 약간의 사이즈 수정은 바람직하나 1/10, 100/1 같이 극단적인 비율수정은 피하시길 바라요!
어트리뷰트창에서 스케일을 조절했더니 해결되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20986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52245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518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7144 |
6 | 애니메이션 | 100 완료 루프(repeat) 키프레임 이후에 이어지는 독립된 연속 동작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 | 구름위로껑충 | 2024.03.09 | 83 |
5 | 애니메이션 | 100 모델링의 일부만 스플라인 리깅 2 | 토로로 | 2024.01.10 | 79 |
4 | 일반 | 완료 패스를 스플라인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3 | 진진아진 | 2023.11.17 | 58 |
3 | 일반 | 안녕하세요. 제가 지시받은 업무의 해당 프로세스가 가능한 스토리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2 | 빈센투 | 2023.03.10 | 201 |
» | 모델링 | 리깅 애니메이션 넣은 후 확대를 하면 깨집니다 ㅠ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 모션그래픽디자이너를꿈꾸며 | 2021.10.05 | 208 |
1 | 애니메이션 | 오버슈트 관련 질문입니다 1 | 시포디초보입문 | 2021.09.13 | 166 |
scale 값을 1에서 올린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