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기능에 대한 초보용 튜터입니다.
고수분들이 워낙 많으셔서 올리기가 부끄럽지만
용기내어 올려봅니다.
다이나믹의 용법정리를 먼저 해 보겠습니다.
1. solver object
2. gravity - 중력값입니다. 중력 뿐만 아니라. wind, drag등도 동시에 사용할 수있습니다.
3. polygonal object - 주의 할 것은 Editable object가 아니면 다이나믹에 영향을 전혀 받지 않으므로 반드시 Editable object로
4. dynamic tag- 솔리드리그 또는 소프트리그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는 오브젝트의 물질을 하드한것인가 소프트한 것인가에 대한 물성 (物性)을 결정하는 것 같습니다
5. Collision - 두 오브젝트간의 충돌값을 주어야 멈추는 곳이나 부딛치고나서 반작용으로 팅겨나갑니다.
* 주의해야 할 것
1. 다이내믹에 영향을 받을 모든 것들은 Solver Object의 찰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2. 모든 폴리곤은 에디터블 폴리곤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맵핑만 빠진 모델링부분과 카메라웍부분을 자료로 올리오니 분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