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09.10.22 12:52

굴절에 관한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854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현재 작업을 하다가 우연하게도 궁금한점이 생겨서 여쭈어봅니다

예를 들어서 스피어를 하나 만들고 스피어에다가 재질을 적용해서 Transparency를 체크한 후

굴절값을 먹입니다 그 스피어 안에다가 A,B라는 오브젝트 두가지를 넣습니다 그럼 A라는 오브젝트는 굴절이 먹고

B라는 오브젝트는 굴절이 안먹히게 할수도 있나요?

굴절값을 먹인 스피어 안에 A,B 두개의 오브젝트가 있을때 하나는 굴절값을 먹고 하나는 굴절값이 적용이

안되게 하는 방법
이 혹시나 있나 싶어서 여쭈어봅니다^^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감기조심하시고 건강관리 잘하세요^^

TAG •
  • ?
    디반장 2009.10.22 14:51
    제 실력이 미천한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없지 않을까요 .. 다른 꼼수가 있다면 저도 사실 궁금합니다...

    만약에 시네마포디만 써야 한다면 지금 제 실력으로는 떠오르는게 없지만
    후보정툴을  이용한다면 가능 할 수도 있겠네요
    우선 스피어 안에 A와 B를 를 배치 시키고 A와 스피어(굴절입힌)가 함께 랜더링 합니다 물론 B는 제외  그리고 A와 스피어는 하이드 시키고 
    B만 랜더링 걸어서 에펙같은 툴로 합성시키는 방법이죠 스피어 안에 들어가 있는 형태는 에펙에서 모드 등을 이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조금더 리얼하게 하신다면
    굴절을 적용해서 랜더건 스피어와  A ,  굴절이 없는 스피어와 B 이 두가지를 따로 랜더걸어서 합성하는 방법도 있고요 ..
    꼭 시네마 포디 하나의 툴로만 해결하려고 하신다면 굴절이 필요없는 부분을 불린으로 처리 하시는건 어떤가요..     
  • ?
    죵이 2009.10.23 17:51
    역시 따로 렌더링 걸어서 만져주는 수밖에 없나보네요 디반장님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686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795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5776
6122 모델링 큐브모델링 ! 6 프레쓰 2009.10.23 981
6121 기타 help 한글판 이용할떄?영문버전에서 한글로... 4 모션레스 2009.10.23 734
6120 11.5 64bit 퀵타임으로 렌더가 안되네요 ㅜㅜ 2 욕심쟁이 2009.10.23 724
6119 프로그램 애프터 이펙트에 3D 상태로 불러들일 수 있나요? 4 디소 2009.10.23 669
6118 모델링 스피어를 슬라이스 하고 싶습니다 2 file 종헉 2009.10.23 1518
6117 기타 motion system 에러에 대히서 4 좋은나라 2009.10.23 480
6116 프로그램 PFTrack User-Feature solve 한번 더 질문드립니다. 5 file 웡키 2009.10.23 668
6115 연기나 기운등이 랜덤하게 퍼지는 느낌은 여기서 만드나요? 6 쭈니아빠 2009.10.22 903
6114 텍스쳐 리플렉션을 갖는 물체에 글로우 효과가 비치게 하려면,,,,,,, 3 file 만수 2009.10.22 827
6113 애니메이션 키프레임이 다 움직입니다. 2 file 제이에그 2009.10.22 517
6112 3ds max와 C4D의 렌더링 속도 차이 9 연성사랑 2009.10.22 978
» 텍스쳐 굴절에 관한 질문입니다 2 죵이 2009.10.22 854
6110 프로그램 뷰포트에서 물체가 한번에 너무 많이 움직입니다.. 3 알레르기 2009.10.22 466
6109 MoGraph extrude deformer를 헬프 예제처럼 하고 싶습니다. 4 file 시부야 2009.10.21 737
6108 모델링 로봇 모델링 입가 주변 라인 강조 문제입니다. 3 file 한스 2009.10.21 58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82 1483 1484 1485 1486 1487 1488 1489 1490 1491 ... 1895 Next
/ 189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