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처럼 만질때 매끈해보이고 살짝 광택이 나는 재질감을 표현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텍스쳐를 입히지 않고 가능한가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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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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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6697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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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17812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5627 |
| 5986 | 모델링 |
원을 중심으로 가시가 박힌듯한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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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 | 2009.09.28 | 896 |
| 5985 | 모델링 |
버텍스마다 스피어를 생성시킬수 있나요??
2 |
박홍기 | 2009.09.28 | 432 |
| » | 텍스쳐 |
이런 종류의 수트 재질은 어떻게 표현하나요?
2 |
임갬 | 2009.09.28 | 923 |
| 5983 | 기타 |
메타세콰이어 mqo파일을 C4D로 임포트 하는 방법?
3 |
엑사 | 2009.09.28 | 871 |
| 5982 | 모델링 |
스플라인대로 면을 뽑아서 라운딩을 줄 수있을까요?
7 |
상상자유 | 2009.09.28 | 994 |
| 5981 | 프로그램 | 버튼설정이 바뀐것 같습니다. 휠버튼도 안되구요. 2 | 포타쿠 | 2009.09.28 | 687 |
| 5980 | 텍스쳐 | 물 느낌을 내려고합니다. 2 | 이구삼 | 2009.09.28 | 666 |
| 5979 | 애니메이션 | 오브젝트를 보이지 않다가 다시 보이게 하고싶어요 ㅠㅠ 3 | 키노 | 2009.09.28 | 701 |
| 5978 | 모델링 | 오브젝트 창에서 오브젝트 숨기는 기능 3 | 오비완개노비 | 2009.09.28 | 1106 |
| 5977 | 바닥에 비치는 부분만 렌더링은 안되는건가요? 2 | 이노플랜 | 2009.09.27 | 598 | |
| 5976 |
GI 렌더시 얼룩현상
4 |
라차 | 2009.09.26 | 2106 | |
| 5975 | Pyrocluster |
구름과 파티클 동시사용
2 |
멘솔킹 | 2009.09.26 | 976 |
| 5974 | Bodypaint 3D | 바디페인트가 시네마 4D안에 들어있는 건가요? 7 | 데미안 | 2009.09.26 | 3386 |
| 5973 | 모델링 |
맥주잔에서 틈(!?!) 모델링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4 |
모션레스 | 2009.09.26 | 917 |
| 5972 | MoGraph |
clone object에서 count로 애니메이션줄때 부드럽게 나타나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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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꽃낭자 | 2009.09.25 | 596 |
실제 재질과 비슷하게 만들어낸다는게 어렵지만 매터리얼의 각 기능에 대해 숙지한다면 쉬워집니다..
천재질은.. 일단.. 일루미네이션/모델/블린이나 오렌 네이어로.. 오렌 네이어가 광택이 잘 안나오니 블린이 적당합니다.
퐁-플라스틱이나 스틸 유광 재질
블린- 무광재질 실크나.. 광택 천으로도 괜찮음
오렌 네이어- 무광 천재질 청바지라든가...
그런 다음.. 스펙큘러에서 매터리얼 프리뷰를 보면서 적당히 자기가 원하는 광택의 느낌을 조절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