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21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C4D 에서 큐브를 만들고 그것을 반사하는 바닥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플래시와 연동하여 구현하고자 합니다.

2D 이미지와 합성을 해야되는데

큐브만 렌더링할 경우에 알파채널로만 따로 뽑아서 쓰면 문제가 없지만

큐브를 반사하는 느낌도 살려야 되서 합성을 하려고 하면 당연한 얘기겠지만 바닥도 함께 나오게 됩니다.

이럴 경우 바닥은 제외하고 큐브와 비춰지는 그 부분만 렌더링을 걸 수 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렌더링 시 AVI 는 알파채널지원을 못해준다고 해서 QUICK TIME으로 뽑고 있는데요.

이것이 맞는지도 함께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만약에 비춰지는 부분만 렌더링이 안된다면.. 어쩔 수 없이 2D 이미지를 흰색이나 어떤 단색으로 정하고

바닥도 그 색에 맞춰서 뽑아내는 방법밖엔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8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44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406
5987 애니메이션 메타볼과 비슷한 느낌으로 에니메이션을 줄 수 있을까요? 3 file 상상자유 2009.09.28 1201
5986 모델링 원을 중심으로 가시가 박힌듯한 모델링 2 file 케이 2009.09.28 1168
5985 모델링 버텍스마다 스피어를 생성시킬수 있나요?? 2 file 박홍기 2009.09.28 655
5984 텍스쳐 이런 종류의 수트 재질은 어떻게 표현하나요? 2 file 임갬 2009.09.28 1208
5983 기타 메타세콰이어 mqo파일을 C4D로 임포트 하는 방법? 3 file 엑사 2009.09.28 1102
5982 모델링 스플라인대로 면을 뽑아서 라운딩을 줄 수있을까요? 7 file 상상자유 2009.09.28 1243
5981 프로그램 버튼설정이 바뀐것 같습니다. 휠버튼도 안되구요. 2 포타쿠 2009.09.28 919
5980 텍스쳐 물 느낌을 내려고합니다. 2 이구삼 2009.09.28 894
5979 애니메이션 오브젝트를 보이지 않다가 다시 보이게 하고싶어요 ㅠㅠ 3 키노 2009.09.28 995
5978 모델링 오브젝트 창에서 오브젝트 숨기는 기능 3 오비완개노비 2009.09.28 1309
» 바닥에 비치는 부분만 렌더링은 안되는건가요? 2 이노플랜 2009.09.27 821
5976 GI 렌더시 얼룩현상 4 file 라차 2009.09.26 2317
5975 Pyrocluster 구름과 파티클 동시사용 2 file 멘솔킹 2009.09.26 1244
5974 Bodypaint 3D 바디페인트가 시네마 4D안에 들어있는 건가요? 7 데미안 2009.09.26 3728
5973 모델링 맥주잔에서 틈(!?!) 모델링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4 file 모션레스 2009.09.26 117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11 1512 1513 1514 1515 1516 1517 1518 1519 1520 ... 1915 Next
/ 191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