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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1.jpg

무한평면에 그림자 만들시(합성시)
배경과 바닥에 같은 재질 적용하고 
Frontal 그리고 compositing background 체크하잖아요.. 
그러면 첫그림처럼 나오는데 

저기서 구재질에 반사값을 높게 적용하면 
sky와 바닥이 밑그림처럼 반사되더라구요.
그런데 바닥반사된걸 보면 오른쪽 빨간모양처럼 빈공간이 생기던데
저부분을 sky이던 바닥이든 채우고 싶습니다

파일도 첨부했어요~

  • ?
    엑스노트 2010.12.29 18:08 Files첨부 (1)
    qu_1.jpg

    질문에서는 바닥을 floor로 했었는데..
    바닥을 disc로 해서 크기를 빈공간이 안보일정도의 크기로 
    적당히 줄여서 해보니 위처럼나와서 대충해결된거 같긴한데...

    그래도 좀 미심쩍긴하네요..

    저런 경계부분을 자연스럽게 보이는 다른 노하우가 있을지...ㅎ
  • ?
    엑스노트 2010.12.30 05:50
    아 그림자 때문에 크기를 좀 늘렸더니 또 보이네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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