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레쉽을 전혀 건드려보지 않아서 이런 질문이 적절한지 모르겠는데,
유튜브 같은데 파티클 강의를 치면 옥테인 강의는 잘 안 보이고 거의 레쉽이 나와서요.
파티클 쓰시는 분은 주로 레쉽으로 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단순히 유튜브에 레쉽 쓰시는 분들이 강의를 많이 올리시는 걸까요?
렌더러 차이일 뿐 시포디 상에서 파티클 제작 원리는 같나요?
만약 의도적으로 레쉽을 쓰신다면 옥테인과 레쉽에서의 차이점이 있는지.
레쉽에서 파티클을 사용하시는 주된 이유가 뭔지도 궁금합니다!!
Octane과 C4D Particle 조합이 문제가 있거나 불편함 점은 없습니다.
C4D의 기본 렌더러가 RS가 된지 좀 되었고 C4D를 구독하면 보통 같이 쓸 수 있기 때문에 자료가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또한 Maxon이 둘다 만드므로 통합이 조금은 수월하다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