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을 옥테인으로 렌더하고있는데 한프레임당 1시간이상 걸립니다.. 세팅이 잘못된걸까요?? 이미지 텍스쳐도 따로 사용하지않고 엄청 무거운 씬이 아닌데 이러네요...
이유 아시는분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첨부 '3' |
---|
파티클을 옥테인으로 렌더하고있는데 한프레임당 1시간이상 걸립니다.. 세팅이 잘못된걸까요?? 이미지 텍스쳐도 따로 사용하지않고 엄청 무거운 씬이 아닌데 이러네요...
이유 아시는분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ㅇㅇㅇ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23556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26434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21489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3307 |
28259 | 일반 |
10
완료
Connect object delect 하고 난 뒤 Coordinate가 안됩니다.
5 ![]() |
토잉 | 2025.09.03 | 91 |
» | 일반 |
렌더러 1프레임당 1시간이상..
1 ![]() |
키킼카카 | 2025.09.02 | 131 |
28257 | 애니메이션 |
10
물고기 리깅 관련 질문
![]() |
원하나 | 2025.09.02 | 95 |
28256 | 일반 | 선배님들은 파일 아카이빙 어떻게 하시나요? 2 | 어어왜멈춰 | 2025.09.02 | 89 |
28255 | Octane |
완료
device perferences의 unavailabble이 너무 크게 잡아먹는 문제
2 ![]() |
망고곰 | 2025.09.02 | 75 |
28254 | 일반 | 10 완료 시포디 프리징... 2 | 토잉 | 2025.09.02 | 91 |
28253 | 일반 | 10 완료 유료 강의 들으려고 하는데 버전때문에... 4 | 토잉 | 2025.09.01 | 115 |
28252 | 모델링 | 80 모델링 할때 뒷면 back 이미지 어디서 찾나요 1 | 상도 | 2025.09.01 | 201 |
28251 | 시뮬레이션 |
20
Vertex Map grow / 씬이 너무 무거워 시뮬 확인이 안되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2 ![]() |
이리피 | 2025.09.01 | 109 |
28250 | 모델링 | C4D에서 프로시듀얼 모델링을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1 | 망고곰 | 2025.08.31 | 121 |
28249 | 모델링 |
80
캐릭터 모델링 후 리깅 방법 알려주세요
![]() |
상도 | 2025.08.29 | 135 |
28248 | 모델링 |
완료
다중선택 질문!
2 ![]() |
토잉 | 2025.08.29 | 93 |
28247 | 애니메이션 |
C4D 캐릭터 리그 구성 요소가 모드 변경 시 위치가 이동합니다
![]() |
니코틴중독 | 2025.08.28 | 60 |
28246 | 일반 |
30
완료
렌더 시, 2프레임만 되는 오류
2 ![]() |
규들 | 2025.08.27 | 162 |
28245 | 시뮬레이션 |
선생님들 제발 도와주세요
1 ![]() |
짱짱걸 | 2025.08.27 | 120 |
마지막 OctaneRender Device Preferences에 대부분의 이유가 확인됩니다. 씬을 보면 파티클만으로 구성된 씬으로 대부분 Point기반 Geometry 입니다. 사용자의 시스템에는 1개의 GPU만 존재하므로 C4D자체 소모량(뷰포트, 시뮬레이션) + Octane소모량이 더해져 VRAM 부족이 문제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C4D가 GPU를 통해 Particle Simulation을 하고 있다면 먼저 Particle Group에서 Cache탭 > Cache Object 명령으로 Cache만들어(시뮬레이션을 위해 배정된 일부 VRAM이 소거되어 일부 VRAM이 확보될 수 있음) 시도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