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7 추천 수 0 댓글 1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옥테인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떠요 .... (아래 내용 참고)

구글에 '시포디 로그'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경고창이랑 똑같이 뜹니다 ... 

처음엔 제작하기 급해서 캡쳐는 따로 안 하고 내용 복사해서 저장만 해두고 (경고창 내용은 아래 복붙 해뒀습니다 )

바로 오브제 갯수나 용량 잡아먹는 것들 줄이니 되더라고요 ...(파일 용량이 77 메가 정도 되니 저런 경고창이 생기더라고요 .. 60 메가로 줄이니 다시 잘 됩니다 .... ) 

 

그리고 다음날 파일을 다시 여는데 

 

image.png

갑자기 이런게 같은 폴더 내에 생겨 있습니다 .... 

저 파일 안에 들어가면  전날 떴던 로그 경고창과 비슷하게 나와요

그리고 시포디 파일을 열려고 하면 안 열립니다 .,

컴퓨터 껐다 키니  열려요 근데 열리기만 하고 옥테인 실행시키니 아예 시포디 화면이 튕겨버리네요 .........

 

 

이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ㅠ ? 

그리고 시포디 파일 용량이 몇 이상이면 무겁다의 기준에 속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참고로 컴퓨터 사양 RTX 3060 Ti 입니다 

 

 

 

 

Started logging on 23.04.25 13:46:25

OctaneRender Studio 2020.2.5 (10021700)

VRAM used/free/max:0Kb/8Gb/8Gb  Out-of-core used:0Kb  RAM used:19.758Gb total:63.669Gb  OpenGL free/total:0/0
FumeFx library initialisation error!
--------------------------- EXPORT LOG ---------------------------
Multi-threaded material conversion, thread count=18
Export materials time= 628.482 ms
Collect objects time= 10.467 ms
Mesh creation time = 141.285 ms.
Api update time: 5.232 ms.
VRAM used/free/max:2.316Gb/3.909Gb/8Gb  Out-of-core used:0Kb  RAM used:23.684Gb total:63.669Gb  OpenGL free/total:0/0
--------------------------- EXPORT LOG ---------------------------
Multi-threaded material conversion, thread count=18
Export materials time= 784.414 ms
Collect objects time= 6.721 ms
Mesh creation time = 145.868 ms.
Api update time: 12.358 ms.
VRAM used/free/max:2.305Gb/3.982Gb/8Gb  Out-of-core used:0Kb  RAM used:23.528Gb total:63.669Gb  OpenGL free/total:0/0
--------------------------- EXPORT LOG ---------------------------
Multi-threaded material conversion, thread count=18
Export materials time= 3628.609 ms
Collect objects time= 5.002 ms
Mesh creation time = 116.99 ms.
Api update time: 3.322 ms.
VRAM used/free/max:3.056Gb/3.166Gb/8Gb  Out-of-core used:0Kb  RAM used:24.581Gb total:63.669Gb  OpenGL free/total:0/0
--------------------------- EXPORT LOG ---------------------------
Multi-threaded material conversion, thread count=18
Export materials time= 925.572 ms
Collect objects time= 6.686 ms
Mesh creation time = 156.125 ms.
Api update time: 3.629 ms.
VRAM used/free/max:2.938Gb/1.625Gb/8Gb  Out-of-core used:0Kb  RAM used:26.412Gb total:63.669Gb  OpenGL free/total:0/0
 
FRAME:0 fps:30
--------------------------- EXPORT LOG ---------------------------
Multi-threaded material conversion, thread count=18
Tried to access pin via an invalid ID P_PROJECTION (141)
Tried to access null node pin
Tried to access pin via an invalid ID P_PROJECTION (141)
Tried to access null node pin
Tried to access pin via an invalid ID P_NORMAL (119)
Tried to access null node pin
Tried to access pin via an invalid ID P_NORMAL (119)
Tried to access null node pin
Can't connect node 'Float value' (NT_FLOAT, 000001284E218470) to static pin 'unknown' (P_UNKNOWN, type PT_UNKNOWN) of node '' (NT_UNKNOWN, 00007FFDEBBC0A50)
Tried to access pin via an invalid ID P_FILM_INDEX (48)
Tried to access null node pin
Tried to access pin via an invalid ID P_FILM_INDEX (48)
Tried to access null node pin
Tried to access pin via an invalid ID P_INDEX (80)
Tried to access null node pin
Tried to access pin via an invalid ID P_INDEX (80)
Tried to access null node pin
Tried to access pin via an invalid ID P_SMOOTH (218)
Tried to access null node pin
Can't read bool from static pin 'unknown' (P_UNKNOWN, type PT_UNKNOWN) of node '' (NT_UNKNOWN, 00007FFDEBBC0A50)
Tried to access pin via an invalid ID P_SMOOTH (218)
Tried to access null node pin
Can't write bool to static pin 'unknown' (P_UNKNOWN, type PT_UNKNOWN) of node '' (NT_UNKNOWN, 00007FFDEBBC0A50)
Tried to access attribute via invalid ID A_CHANNEL_FORMAT (290)
Export materials time= 990.071 ms
Collect objects time= 4.367 ms
Mesh creation time = 206.073 ms.
 MB:0/0  ST/MOV:0/422  Nodes:945  Tris:1.04m  DispTris:0  Hairs:0  Meshes:98k
 Textures Grey8/16:0/0  Rgb32/64:66/9
VRAM used/free/max:2.938Gb/1.381Gb/8Gb  Out-of-core used:0Kb  RAM used:32.943Gb total:63.669Gb  OpenGL free/total:0/0
renderBreak!!!
mblurTM=0sec.  createTM=0sec.  updateTM=0sec. renderTM:1.442sec.   totalTM:5.147sec. 

 

.

.

.

 

내용은 더 길게 있는데 앞부분만 잘라왔습니다 ... 

  • ?
    이아이 1시간 전 Files첨부 (1)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로그창이 램 용량이 부족하면 많이 떴던 거 같습니다

    램은 32기가 이상으로 많이 쓰시는 거 같아요
    램 용량이 높아도 옥테인 세팅에 OOC -> RAM usage limit에 옥테인에서 사용할 램 용량을 지정해줘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램 64기가인데 세팅에서 45로 지정해줬어요

    너무 높게 지정해도 고사양 파일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 작업시 파일을 열 수도 없고 해서 적당히 작업에 문제 안 가는 선에서 지정하는 게 좋다고 해요
     

    image.pn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9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02
27940 시뮬레이션 완료 버텍스 필드 질문입니다(강우성 강의) 2 file realshape 2025.04.28 66
27939 시뮬레이션 null로 묶은 오브젝트에 rigid body 적용 1 file 망고곰 2025.04.27 63
27938 Redshift 렌더를 하고 저장을하면 원래 렌더 뷰 보다 밝게나와요.. 1 모션그래픽꿈나무 2025.04.27 54
27937 Renderer 10 레드시프트 에펙 후보정 1 하녕이 2025.04.27 56
27936 Octane 털 질감 문의입니다! 2 file c4d잘하고싶어요 2025.04.27 84
27935 일반 Redshift ACES 관련 작업 질문 2 file 블라블러 2025.04.27 61
27934 일반 50 c4d(옥테인렌더)로 ui 화면 만들 수 있나요?ㅜㅜ 1 file 부드 2025.04.26 69
27933 Character 완료 C4D리깅 GPT랑 같이하고있는데 "웨이트 트랜스퍼(?)" 에 관한 도움주세요..ㅠㅠ (초보) 1 하루시로 2025.04.26 71
27932 일반 완료 그래픽 카드 메인 말고 라데온 뭐시기가 같이 뜨는데 이거 하나를 지워야하나요? 4 file 요람 2025.04.26 49
27931 시뮬레이션 충돌 시뮬레이션 질문입니다. 1 file J5JAE 2025.04.25 73
27930 Octane 20 완료 그래픽카드 5000번대 구매, 옥테인 팀작업 가능할까요? 2 그리너 2025.04.25 75
27929 일반 리깅좀 도와주세요 ㅜㅜㅜㅜㅜㅜ file 울라라 2025.04.24 79
27928 모델링 100 FFD와 Shrink wrap 오류 1 file 차분한나 2025.04.24 52
» 일반 시포디 로그 경고창 이거 뭐죠 ...? 1 updatefile 촉촉한계란빵 2025.04.24 57
27926 일반 모션트래커 영상 사라짐문제 file 배고픈김치찜 2025.04.23 4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