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첫 글 남깁니다.
모델링 공부 중인데 디테일한 구멍을 뚫을때 Boole을 사용하는데 나중에 섭디를 먹이거나 하면 면이 구겨지거나 깨지더라고요
다른 분들 모델링 하신거보면 다 토폴로지가 되어 있던데
Boole을 사용하고 정리를 일일히 하는건가요? 아니면 Boole을 사용하지 않는건가요?
Boole을 사용하지않는다면 어떤 기능을 사용하는지
정리를 한다면 어떻게 정리를 하는건지도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할것같습니다!

| 첨부 '1' |
|---|
| 채택포인트 | 10 |
|---|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첫 글 남깁니다.
모델링 공부 중인데 디테일한 구멍을 뚫을때 Boole을 사용하는데 나중에 섭디를 먹이거나 하면 면이 구겨지거나 깨지더라고요
다른 분들 모델링 하신거보면 다 토폴로지가 되어 있던데
Boole을 사용하고 정리를 일일히 하는건가요? 아니면 Boole을 사용하지 않는건가요?
Boole을 사용하지않는다면 어떤 기능을 사용하는지
정리를 한다면 어떻게 정리를 하는건지도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할것같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216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90151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5751 |
| 25625 | 일반 |
100
완료
시포디 옥테인 pc 데탑 견적 및 허용 검사해주세요
3 |
아으 | 2024.01.28 | 805 |
| 25624 | PC조립 |
시포디+옥테인 컴견적 질문드립니다
1 |
섭디 | 2024.01.28 | 804 |
| 25623 | 모델링 |
완료
여러 개체의 스케일을 각자의 축에서 조절 할 수 있나요?
2 |
옫옫 | 2024.01.28 | 1427 |
| 25622 | 일반 |
기본 카메라가 왜 없을까요ㅠㅠ
1 |
시포디이나 | 2024.01.28 | 1396 |
| 25621 | PC조립 |
컴퓨터 구매 전 마지막 최종 확인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4 |
리리오 | 2024.01.28 | 1252 |
| 25620 | 일반 |
140
클로너(cloner) 관련 질문 도와주세요 바닥 타일 초보
|
alli | 2024.01.27 | 713 |
| 25619 | 모델링 |
완료
모델링 각짐 현상 질문드립니다.
6 |
싶디 | 2024.01.26 | 1387 |
| 25618 | 일반 |
C4D 응용 프로그램이 예기치 않게 종료된다고 열리질 않습니다..
1 |
삽싸리 | 2024.01.26 | 1286 |
| 25617 | Redshift |
100
완료
레드시프트 티비화면 빛나게 텍스쳐 어떻게 하나요?
1 |
토무레기 | 2024.01.26 | 1019 |
| 25616 | Plugin | c4d2023에서 magic solo(매직솔로)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 | 한봉이 | 2024.01.26 | 1181 |
| 25615 | Dynamics | 100 완료 완료 1 | 무서운고양이 | 2024.01.25 | 1217 |
| » | 모델링 |
10
완료
boole 사용 모델링시 topology
2 |
취UP화이팅 | 2024.01.25 | 1282 |
| 25613 | 모델링 |
150
완료
늘어나가 결국 구멍이 생기거나 찢어지는 모델링을 어떻게하면 할 수 있을까요?
2 |
후니통통 | 2024.01.25 | 901 |
| 25612 | 일반 |
10
c4d 모션트래커 뷰포트에서는 잘붙는데 렌더창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유가 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
살려주시라요 | 2024.01.25 | 680 |
| 25611 | 고민상담 |
맥 C4D 레이아웃 즐겨찾기 안됨
|
삽싸리 | 2024.01.25 | 910 |
안녕하세요,
오브젝트의 형태에 따라, 결과물에 따라서도 다릅니다만 나중에 UV작업과 더불어 텍스처 작업까지도 염두해 두신다면 토폴로지를 직접 정리하는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기본적인 토폴로지의 흐름을 이해하시고 차근차근 정리하시다보면 나름대로 노하우도 생기면서 재미도 붙고 더욱 디테일한 작업도 가능해지니까 한 번 직접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유튜버 폴리곤펜의 강의영상을 추천드려요!
https://www.youtube.com/watch?v=pUMqd9iT4c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