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공 받은 모델링에 재질을 적용해 디스플레이스먼트로 일정한 패턴의 모양을 주려고 시도 중입니다.
문제는 제공 받은 모델링의 폴리곤이 아래 사진 처럼 트라이앵글 폴리곤으로 돼 있어 재질을 입히면 어떤 프로젝션 방법을 사용해도
패턴이 이상하게 나옵니다 ㅠㅠ
블렌더에서 테스트 해봤을 땐 트라이앵글 폴리곤에서도 패턴이 잘 나왔었는데
시포디에서 옥테인렌더러를 이용하는데 적용이 안 되네요...
아래 사진처럼 트라이앵글 폴리곤인 오브젝트에도 일정한 패턴을 균일하게 프로젝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uv맵 펴는 방법 말고는 없을까요?)
)
블랜더에서 OBJ나 FBX 로 내보내기 파일로 시포디 테스트 해보셨을까요? 보통 UV도 같이 따라 옵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저 구조로 UV 작업쉽지 않아 보입니다. 모델링 구조가 만들기 어렵지 않아 보이니 저라면 Sweep이나 Cylinder에 Spline Wrap을 이용해 모델링하면 UV가 기본값으로도 원하는 UV 가 나올거 같습니다. 반복은 Material Tag에서 Tile UV로 조절해서 사용해 원하는 반복정도 조절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