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스트 해보는거라서 프레임수도 한장이고, 재질을 아직 입히지도 않아서 무거운건 전혀 없는데 .... 왜 그럴까요?
자꾸 튕기거나, 지속시간이 10분 이상으로 지체되어 종료가 됩니다. ㅠㅠ



테스트 해보는거라서 프레임수도 한장이고, 재질을 아직 입히지도 않아서 무거운건 전혀 없는데 .... 왜 그럴까요?
자꾸 튕기거나, 지속시간이 10분 이상으로 지체되어 종료가 됩니다. ㅠㅠ
옥테인카메라 베이크는 씬에 있는 오브젝트의 uv 그대로 보이게 됩니다.
별도 메터리얼 베이크 태그가 필요 없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543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636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932 |
| 3499 | 일반 |
c4d 한국 학생용 라이선스 구매방법
완료
c4d 한국 학생용 라이선스
4 |
도운임 | 2026.06.22 | 72 |
| 3498 | 일반 | 100 c4d 3d 텍스트 글씨 쓰는 방법 | 초보카일 | 2026.06.21 | 36 |
| 3497 | 일반 |
100
완료
EXR파일에 디노이저 뷰티가 안보입니다.
1 |
삐리뽀 | 2026.06.19 | 59 |
| 3496 | 일반 |
클로너 Random color 질문입니다..!
1 |
Tirano | 2026.06.18 | 55 |
| 3495 | 일반 |
c4d 클로너 오브젝트모드 질문
2 |
감귤탱귤 | 2026.06.18 | 72 |
| 3494 | 일반 |
완료
구부러진 슬라이딩 도어가 열리고 닫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1 |
shshsh | 2026.06.17 | 66 |
| 3493 | 일반 |
렌더뷰 (렌더링) 오류 발생
1 |
짱돌 | 2026.06.15 | 66 |
| » | 일반 |
완료
C4D에서 bake material 하는데 계속 오류가 나면서 꺼집니다.ㅠㅠ
4 |
shshsh | 2026.06.15 | 83 |
| 3491 | 일반 |
안개 낀 느낌의 재질
1 |
짱돌 | 2026.06.04 | 118 |
| 3490 | 일반 |
스플라인 경로에 따라 무한 반복
3 |
짱돌 | 2026.05.27 | 165 |
| 3489 | 일반 |
완료
원단 감기 및 휴지 감기
5 |
짱돌 | 2026.05.27 | 264 |
| 3488 | 일반 |
스플라인 경로에 따른 재질 2가지 표현
완료
스플라인 경로에 따른 재질 적용 (2가지 색상)
2 |
짱돌 | 2026.05.20 | 157 |
| 3487 | 일반 | c4d 다운그레이드 안되나요? 2 | 시포디너무어려워요 | 2026.05.17 | 177 |
| 3486 | 일반 |
50
완료
옥테인 카메라 태그의 포컬렝스와 센서 사이즈
2 |
시포디하고싶었니 | 2026.05.08 | 170 |
| 3485 | 일반 |
완료
포탈처럼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는 입구를..만들고 싶은데
2 |
Tirano | 2026.05.05 | 140 |
| 3484 | 일반 |
완료
실린더 움직임 혹은 피스톤 (piston)
2 |
짱돌 | 2026.04.29 | 572 |
| 3483 | 일반 | 씨네마포디 맥북 설치 도와주실분 구해요 ㅜㅜ | 래티 | 2026.04.24 | 833 |
| 3482 | 일반 |
완료
움직임에 따른 평면 늘어남 질문
2 |
짱돌 | 2026.04.22 | 1067 |
| 3481 | 일반 | 완료 옥테인 vs 레드시프트 3 | 화상입은불개미 | 2026.04.21 | 1072 |
| 3480 | 일반 |
시포디 메테리얼 적용 시 Projection 질문 드립니다!
|
doavmem123 | 2026.04.10 | 245 |
스샷의 정보로는 스탠다드 매터리얼 기반으로 베이크 하는 것인지
옥테인 카메라의 베이크인지 혼동되는데요
스탠다드 매터리얼 기반으로 베이크하시면 굳이 카메라 설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옥테인 카메라 기반으로 베이크 하려는 것이면 베이크 매터리얼 태그가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