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포디 입문자 질문드립니다 ㅠㅠ
텍스트 오브제에 그림 같은 이미지를 범프효과를 통해서 이미지를 돌출되게 하려고 하는데요!
보시다시피 재질이 한 이미지로 균일하게 들어가는게 아니라 마치 타일처럼 들어네요 ㅠㅠ
어떻게 해야 하나의 이미지를 그대로 크기에 맞게 범프효과를 줄 수 있나요??
다른 분들은 어떤 식으로 작업하시는 지 궁금합니다!!
| 첨부 '1' |
|---|

시포디 입문자 질문드립니다 ㅠㅠ
텍스트 오브제에 그림 같은 이미지를 범프효과를 통해서 이미지를 돌출되게 하려고 하는데요!
보시다시피 재질이 한 이미지로 균일하게 들어가는게 아니라 마치 타일처럼 들어네요 ㅠㅠ
어떻게 해야 하나의 이미지를 그대로 크기에 맞게 범프효과를 줄 수 있나요??
다른 분들은 어떤 식으로 작업하시는 지 궁금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7695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9248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6428 |
| 3429 | 일반 |
신발 제작에 질문 있습니다.
|
촉촉한계란빵 | 2025.12.06 | 6 |
| 3428 | 일반 | 옥테인 자동 갱신 해지를 에러가 나서 못하고 있는데, 카드 삭제해두면 알아서 취소되나요? 1 | 가가각 | 2025.12.02 | 45 |
| 3427 | 일반 |
혹시 말 리깅 강의같은게 따로 있을까요 ?
2 |
kameil | 2025.12.01 | 62 |
| 3426 | 일반 | 400 완료 김예성님의 레드시프트 강의를 듣고 디노이저 궁금중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4 | 고라니니니 | 2025.11.26 | 104 |
| 3425 | 일반 | 옥테인 크립토매트 질문 2 | J5JAE | 2025.11.26 | 54 |
| » | 일반 |
시포디 재질 및 범프 효과 질문
3 |
doavmem123 | 2025.11.25 | 73 |
| 3423 | 일반 |
완료
레드시프트 뷰포트 최종렌더랑 화질차이 해결방법...
2 |
고라니니니 | 2025.11.23 | 89 |
| 3422 | 일반 | 졸업 후 포트폴리오 준비 기간 최대 어느 정도까지 괜찮을까요? | 그럴만두 | 2025.11.22 | 101 |
| 3421 | 일반 |
50
완료
Rigid 태그 오브젝트 통과함
1 |
토잉 | 2025.11.22 | 52 |
| 3420 | 일반 |
100
질문이 있습니다..
|
토잉 | 2025.11.21 | 55 |
| 3419 | 일반 |
재질에 그라디언트 적용이 안돼요...
1 |
언노운 | 2025.11.21 | 38 |
| 3418 | 일반 |
50
완료
애니메이션 창 질문 드립니다!
2 |
토잉 | 2025.11.21 | 34 |
| 3417 | 일반 | 완료 현대자동차그룹 교육 영상 관련하여 질문있습니다. 3 | 에이투지오토 | 2025.11.20 | 88 |
| 3416 | 일반 |
실시간 렌더뷰 봐주세요 ㅠㅠ
2 |
언노운 | 2025.11.20 | 48 |
| 3415 | 일반 |
50
완료
N-Gon이 자꾸 생겨요..
2 |
토잉 | 2025.11.20 | 77 |
| 3414 | 일반 | 학생 라이센스 사용 안돼서 체험판 쓰고 계신 분들 .. 4 | 라랄라라랄ㄹ라라랄 | 2025.11.19 | 291 |
| 3413 | 일반 |
60
완료
오브젝트가 간혹 일부 안보여요
2 |
토잉 | 2025.11.19 | 54 |
| 3412 | 일반 |
500
잎이 피어나서 사라지지않고 쭉 유지되고싶어요
2 |
웰치스포도맛맛 | 2025.11.19 | 73 |
| 3411 | 일반 |
500
완료
레쉽 매트릭스
1 |
웰치스포도맛맛 | 2025.11.18 | 45 |
| 3410 | 일반 | 모니터 위치 관련 질문드립니다 2 | 김하르트무트 | 2025.11.16 | 47 |
*C4D UV개념 및 C4D Texture Projection에(Octane Texture Projection 노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님) 대해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Octane Image Texture에서 이미지가 반복되는 것은 Border Mode가 다룹니다.
Clamp Vaule는 이미지의 제일 외곽쪽 값을 무한히 연장하는 옵션입니다.
이미지가 원하는 부분을(UV상) 채울만큼 Transform > Scale을 증가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