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느낌의 디지털 공간을 만들고싶어서 plane에서 spline을 따고 sweep으로 두께를 만든 후 옥테인 에미션을 넣어서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이렇게하면 문제가 공간을 크게 만들려면 spline을 하나하나 다 따야돼서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오브젝트 수가 너무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재질을 넣었을때 이런식으로 빨간색으로 표시한 선과 파란색으로 표시한 선이 색이 다르게 나옵니다.
재질을 null이 아닌 오브젝트 하나하나에 다 따로 넣어줘도 똑같고 혹시 sweep을 사용했을때 생기는 문제인가 싶어서 sweep을 깨봤는데도 똑같이 색이 달라요.
위 두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하고자 spline을 connect objects로 합쳐봤는데 오브젝트 수도 줄일수 있고 색도 통합이 되지만
spline이 교차되는 부분에 점이 optimize를 해도 합쳐지지않고 나중에 원하는부분을 수정하기가 힘들거같습니다.
어떻게해야 이 문제점들을 해결할수 있을까요?
그리고 spline을 하나하나 다 따는거 외에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저라면 텍스쳐로 할 것 같네요. digital line texture, digital grid, 등등 검색해서 나오는 이런 이미지를 plane에 텍스쳐로 넣어서 활용합니다.
이미지가 마땅치않다면 해당 이미지를 레퍼런스로 Midjourney같은 AI를 돌려 이미지를 제작해 텍스쳐로 만들 수 있겠지요. 저런 테크적인 라인의 경우는 AI가 더 감각있게 배치해줄테니까요.
블랙앤화이트로 포토샵에서 대비를 좀 올려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