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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고

클로너 오브젝트 스피어를 넣고 그 스피어에 박스들을 붙여주었습니다

1.jpg

 

이 상태에서 기존 클로너에 넣었던 스피어의 모델링에 변화를 주었을 시 네모들이 따라가게 되는데요

 

2.jpg

 

변화된 스피어의 모습을 따라가는 네모들의 이동되는 모습을 하나의 애니메이션이 들어간 오브젝트로 만들고 싶습니다

알렘빅으로 변환을하거나 FBX로 변환하였을 시 저 네모들 하나 하나가 전부 개별적인 오브젝트로 따로 만들어지며 하나로 합쳤을 시 애니메이션이 사라져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3.jpg

 

하나의 애니메이션이 살아있는 오브젝트로 만드려는 이유는 버텍스 맵을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 profile
    eyeonestudio 2023.05.03 01:40 Files첨부 (1)

    Connect (Off Weld) 아래 Cloner를 넣고 Bake as Alembic해보세요. 

    Connect 
             |___Cloner 

     

    aa.jpg

  • ?
    멈무 2023.05.03 01:53
    감사합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 ?
    멈무 2023.05.03 06:49
    혹시 클로너 움직이는 부분을 제외한 다른 부분을 제거 할 방법이 있을까요?
    Plain에 넣고 스케일 -1 했을 경우에 클로너를 깼을 때 없어지는게 아닌 스케일 -1 된 오브젝트로 보이지 않지만 존재는해서 너무 무겁게 알렘빅이 구워지는게 현재 문제입니다ㅜ
    ( 테스트 용 스피어를 써서 질문하였고 실제 반영 될 오브젝트는 더 무거운 소재입니다 )
  • profile

    질문의 요지를 보면 "베이크 후 PSR값을 이어 받고 그 크기가 최소여야 하며 최종적으로 버텍스맵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로 이해되는데 조건을 생각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베이크 후 가볍게 하려면 클로너에(소스 오브젝트로) 1포인트 오브젝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만  이 것은 지원되지 않고 베이크 후 버텍스맵을 사용한다 했으니 원천적으로 안되는 시나리오 입니다. 이유는 Point는 Vertex가 아니므로 Vertex맵을 가질 수 없습니다. 따라서 클로너로 하려면 최소 3개의 포인트를 가진 면을 사용해야 할 것 입니다. 

    실현 가능한 법은 Matrix Object-Thinking Particles를 이용하고 1Point폴리곤을 파티클지오메트리로 변환 생성한 뒤 Alembic으로 (파티클 클라우드) 익스포트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설명과 같이 포인트이므로 Vertex Map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지만 Vertex Color Map은 사용할 수 있으므로  Vertex Map과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2023-05-03_131048.jpg

     

  • ?
    멈무 2023.05.03 14:25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답변 주신 방법을 토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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