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지금 제작 중인 샤넬 넘버 5 입니다.

첫번째 사진처럼 모델링이 되있는데 내부를 파내야 되서 어쩔 수 없이 섭디비전 서페이스를  사용해야될거 같은데 섭디비를 하고 나면 두번째 사진처럼 점이 가운데 몰리더라구요.

섭디비를 안쓰고 이너를 부드럽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세번째 사진은 섭디비를 꺼둔 상태)

그리고 병 모델링 할때 병목이 원형인 경우 로프트를 사용을 추천하셔서 써보았는데 로프트를 에디터블 후 사용해보니 이너를 만들때 익스트루드 이너 후 두께감을 만들어 주니 병 바닥을 못쓰더라구요. (병 바닥을 익스트루드 이너 후 컨트롤로 쭉 올려서 안쪽 두게 형성)

이때 병 두께를 만드는 다른 방법도 있나요?

그리고 병 바닥을 사용하지 않고 모델링을 할수는 없을까요?

 

20210701_193400.jpg

20210701_193405.jpg

 

20210701_193409.jpg

 

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chane-no-5-hip-to-be-square-1-0-0-0-0-1459414233.jpg

  • ?
    릭스 2021.07.01 21:44

    보통 1번 사진같은 경우에는 이너 익스트루드 후 컬랩스를 이용해서 n곤을 삼각 혹은 사각으로 만들긴 합니다 :)
    모델링 컨디션은 잘 모르겠지만 면이 찌개지는게 아니라면 가운데로 버텍스가 모이는게 정상인 것 같구요.
    섭디비전 서페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부드러운 곡선을 만드시려면 베벨을 사용하시면 되는데, 베벨 세그먼트를 높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폴리곤 모델링이 편해서... 실린더 형태에서 두께를 주려고 할 때는 그냥 폴리곤을 선택하고 익스트루드를 사용합니다. 두께를 만들기 위해서는
    익스트루드옵션의 Create Cap에 체크를 하시고 실행하시면 두께가 형성이 됩니다.
    여러 방법이 있으니 알고 계시는 방식 중에서 익숙한 방식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371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916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636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2694
697 일반 정사각형 사진을 500장 이상 슬라이드쇼 해야할 상황입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2 유리키린 2019.12.05 295
696 일반 TeamRender 사용할때 TMP파일 생성되는오류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1 file 올마이티 2019.12.04 380
695 일반 줌 팍팍 되게 하는 법은 없나요? 1 file 초보자입니다. 2019.12.02 328
694 일반 visibility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후니통통 2019.11.29 259
693 일반 프리퍼런스 폴더와 프로그램 폴더, 설치경로가 나뉘는 방식과 구분법이 궁금합니다 3 용철 2019.11.29 801
692 일반 뷰포트상에서 카메라 모양이 보이지 않습니다ㅠ 2 file 제이제온 2019.11.28 278
691 일반 Scheme Colors를 백업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용철 2019.11.28 329
690 일반 초기 값을 변경했다가 초기값으로 돌리는 단축키가 있나요? 1 플픽스 2019.11.28 682
689 일반 렌더 거는 도중에 렌더창을 껐을때 다시키는 방법을알고싶습니다 4 금덩이 2019.11.27 395
688 일반 작업하다가... 자동으로 10cm씩 스냅이 걸리네요 2 file 초보자입니다. 2019.11.25 798
687 일반 렌더러 유저 순위(?) 1 알아서 2019.11.25 525
686 일반 렌더링 관련 질문입니다 ㅠㅠ file 정품 2019.11.24 232
685 일반 스냅에 관해서요. 질문합니다. 3 file 초보자입니다. 2019.11.23 537
684 일반 Gouraud shading 렌더?.. 오브젝트에 Gouraud shading 실선이 찍혀 나오는 법을 알고싶습니다 1 file 충식이 2019.11.23 634
683 일반 mp4로 출력시 모션이 빠른 장면에서 화질이 떨어지는 이유 1 유리키린 2019.11.21 540
682 일반 프레임 레이트를 24프레임으로 다 맞추고 에펙에서도 맞췄는데도 시퀀스가 밀리는 이유는 뭘까요 .. 4 울버린 2019.11.21 1145
681 일반 학생용버젼 preset 2 file 챛채 2019.11.20 697
680 일반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관련 질문입니다. 1 file 크레파스 2019.11.12 633
679 일반 이런 렌드스케이프 어떻게 만들면 될까요? 가로로 된 라인으로 된 배경인데요 1 file 유리키린 2019.11.12 254
678 일반 얼음 안 물체를 굴절&반사 영향 없이 표현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4 file 폭칙폭칙 2019.11.12 144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 167 Next
/ 16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