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F_F01_SC_A_JPG.jpg아직 테스트중인 원경 컷입니다.

넓은 원경 컷인데 뭔가 너무 미니어쳐처럼 보여요..원경 컷에 익숙하지않아서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짧게라도 힌트 혹은 피드백 주실 수 있나요? 감사드리빈다 ㅠ 

  • profile

    원경 오브젝트들이 희미해지고 흐려지게 작업하셔야 보다 깊이감이 잘 드러날 것 같습니다. 현재는 최 근경에 있는 오브젝트와 가장 멀리있는 오브젝트

    모두가 선명하기 때문에 공간감이 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화면안의 모든 오브젝트의 크기의 비슷해 (거리에 의한)확실한 대소관계를 적용하면 좋아질 것 같습니다.

    (애매한 차이가 아닌 한눈에 크기가 구별될 정도로)

     

    그리고 현재 카메라의 Focal Length 값에서 수치를 더 낮춰, 광각으로 사용하시면 약간의 왜곡과 함께 보다 넓은 면적이 화면안에 들어와 더 큰 공간의 느낌을 주기에 좋습니다. 이것만 수정해도 많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또한, 아래에 있는 길이 보다 투시가 잘 느껴졌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이미지에서의 길은 양쪽 조명과 함께 소실점을 설명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니, 근경에서의 길 너비가 좀 넓어져야 대소관계가 분명해져 보다 공간감이 극대화 될 것 같습니다.

    보통 광활한 느낌을 원한다면 바닥보단 하늘의 공간이 탁 트여 있어야 그 느낌이 잘 드러납니다. (구름의 모양이나 방향으로도 공간감을 잘 느껴지게 할수도 있습니다)

    현재 이미지에선 원경에 있는 산들이 너무 비슷한 크기로 크게 자리잡고 있고, 하늘의 면적을 다 가리기에 좀 답답한 느낌이 있고, 이로인해 의도한 느낌에 방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이미지 중앙에 놓인 문과 카메라가 수평에 놓여있는데, 이것이 연출적인 의도라면 상관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시점을 조금 낮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약간 아래에서 위를 바라보는 식으로 조정해 하늘의 공간을 트여준다면 더 넓은 느낌과 주변 오브젝트의 크기감을 표현하기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

     

    요약하면, 공기원근법 / 오브젝트 거리간의 확실한 대소관계 / 카메라 광각으로 조정 이 세가지를 적용하시면 많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익숙한 디즈니 성의 한 장면입니다.

    구도나 원하는 바의 느낌이 비슷한 것 같아 첨부합니다.

    10qh1j2z8fq3jq92l61i.jpg

     

     

  • ?
    키린씨 2021.02.28 21:50
    너무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무척 참고가 되었습니다.
  • ?
    플로리다프로젝트 2021.02.28 21:44

    눈은 착시를 일으키니까,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오브젝트 크기의 대조를 확실하게 줘 보면 어떨까요?

    산의 높이를 줄여서, 저 멀리 있는 문이 굉장히 거대한 문이라는 걸 인식하게 한다든가....

    길 위에 아주 작은 사람이 있어서, 실제로 이 길은 굉장히 넓은 길이라는 착시를 준다던가....

    대조에 의한 착시를 일으키면 눈은 속을 수밖에 없지 않을까 생각해 보아요. 

  • ?
    키린씨 2021.02.28 21:51
    감사합니다 다시보니 정말 대조가 부족하고 스케일차이가 안느껴지는 것 같네요..너무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
    이효원 2021.03.01 15:18

    윗분들 피드백에 덧붙여보자면 텍스쳐들의 uv스케일도 씬의 스케일감에 한몫하니.. 신경써보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84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76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9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811
564 일반 아트웍 공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1 호빵 2019.06.06 386
563 일반 상단바 지우는법 알려주세여 ㅠㅠ 4 file 11월5일시작 2019.06.06 319
562 일반 이효과를 따라하고 싶습니다 1 file JOSHUA 2019.06.06 302
561 일반 대학교 3학년 . C4D 잘하고 있는걸까요?? 5 호빵 2019.06.05 893
560 일반 이런 식의 제품 영상들은 뭐라고 부르는지 궁금합니다! 2 정균 2019.06.01 263
559 일반 렌더 시 멀리있는 개체 폴리곤이 깨지는 현상이 생기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1 file 주주박 2019.05.29 233
558 일반 mtl 파일을 임포트하는 방법 3 지원주 2019.05.24 6147
557 일반 렌더링 시 픽쳐뷰어에는 정상적으로 렌더링 되었다고 나오고, 파일이 저장되지 않는 경우도 있나요? 4 쪼꼬짜응 2019.05.22 912
556 일반 C4D 영상제작 관련 문의드립니다.. 1 file 모디김 2019.05.13 506
555 일반 이미 폴리곤화된 obj 파일을 수정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3 지원주 2019.05.13 1303
554 일반 동영상에서 3D Cube 회전하면서 트렌지션 되는것은 c4d로 만드는 것인가요? 2 새신랑이다 2019.05.08 389
553 일반 시포티 초보 입니다. 시포디에는 임폴트 기능이 없는지요? 2 file 셀유아 2019.05.06 318
552 일반 프로젝트파일 크기가 늘어났습니다. 1 쏘리맨 2019.05.02 358
551 일반 오브젝트 편집가능하게 만들기?? 1 file 지원주 2019.04.25 672
550 일반 바람 이펙트 어떻게 만들어야할까요? 1 똑디 2019.04.22 426
549 일반 [ Power Live:Character Setting & Animation part 1 ] 만 따로 구할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 엠오디쇼 2019.04.21 197
548 일반 워크 에어리어? 어떻게 표시하나요? 1 켄터키후라이치킨 2019.04.19 345
547 일반 시네마4d 축초기화 질문드립니다 1 신아 2019.04.13 1155
546 일반 작업창에 이상한 하늘색포인트가 생겼습니다 도와주세요... 2 file 동원 2019.04.13 339
545 일반 어댑터를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을 하고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도와주세요ㅠㅠㅠ 3 file 키토마하 2019.04.13 27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 165 Next
/ 16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