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버퍼를 이용해 오브젝트들을 따로따로 렌더링 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그 사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위 사진처럼 겹쳐진 오브젝트 둘을 오브젝트 버퍼 1, 2로 따로 걸어놓고
멀티패스 설정에서 오브젝트 버퍼 1, 2를 설정했습니다.
멀티패스는 처음설정 그대로 두었고
저장은 이렇게 설정해두었습니다.
그런데 렌더를 걸었을 때 오브젝트 버퍼에서 하얗게 마스크처럼 나오는건 확인되는데,
저장을 하면 그냥 이미지 하나로밖에 저장이 안됩니다.
저는 제가 지정한 오브젝트들이 최종 렌더한 이미지 그대로의 모습으로 오브젝트만 레이어처럼 분리되어 따로 저장 하길 원합니다.
제가 진행 한 것 중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이것 때문에 진행중인 작업물을 일일이 포토샵에서 누끼따고 너무 힘드네요....
질문자님이 말씀하신것 처럼
마스크로 쓰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프터이펙트에서 작업하면 됩니다.
버퍼이미지를 위에 원본이미지를 아래에,
원본이미지의 트랙매트 부분을 Luma Matte로 바꾸면
버퍼이미지의 흰색 부분을 보여주고 검은 부분을 가려줍니다.
여러개의 버퍼를 따로 편집하실 경우엔 Precomp(프리컴프)로 묶어서 해주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