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공부중인데 결국 막혔습니다..
아래 사진 보시는 것과 같이 얼음 안에 물체를 굴절 반사에 영향 없이
그대로를 표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서 질문 올렸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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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공부중인데 결국 막혔습니다..
아래 사진 보시는 것과 같이 얼음 안에 물체를 굴절 반사에 영향 없이
그대로를 표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서 질문 올렸습니다! ㅠㅠ
일단 두개의 유리재질을 만듭니다.
1개는 유리의 굴절값이 있는 것으로 또하나는 없는 놈으로 두개를 만들고
둘다 적용합니다.
적용된 재질태그에서 굴절이 있는 재질은 SIDE 옵션에서 BACK으로 설정하시고
굴절이 없는 재질은 SIDE 옵션에서 Front으로 설정합니다.
첨부파일 확인해 보세요~
도와주셔서 바로 해결했습니다! 합성 개념으로 두가지 재질을 생성하여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Texture tag - side에서 앞 부분에 들어갈 재질은 front로 변경하고 굴절 값을 적절히 낮춰주고, 뒷 부분은 back로 변경하여 원하는 굴절 값을 입력해서 해결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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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절률을 낮추시던지 아니면 따로 합성하시던지 하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