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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08 10:08

캐릭터 리깅 질문드려요~

주소복사 | 조회 수 589 추천 수 0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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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을 겨우겨우 하고나서 리깅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뼈대를 하나하나 심고

움직임을 표현하려하는데 깨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계속 고민고민 하다가 너무너무 답답한 마음에 c4d그룹에 올려봅니다.

 

웨이트 값의 문제일까요? 아니면 면이 너무 많이 나눠져있는 문제 일까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20170908_100151.jpg

 

20170908_100015.jpg

 

20170908_10003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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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정석 2017.09.08 10:24

    웨이트 문제입니다. 연결되는 부분은 그라데이션이 보여야변형이 부드럽게 되겠죠.

    웨이트 잡을시간이 없다면, Smooth 디포머를 skin 다음에 넣어보세요. 많이 부드러워질겁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는 웨이트를 확인하는게 먼저입니다.

  • ?
    남루토 2017.09.08 10:53
    아 감사해요~웨이트를 그라데이션으로 칠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strength를 줄여서 살짝살짝 칠하는 방법만 있을까요???
  • profile
    기계화보병 2017.09.08 10:56
    Character-Manager-Weight Manager에 들어가시면 Smoothing탭에 있는 기능을이용하시면, Weight를 칠한뒤에 블러처럼 처리할수있습니다.
  • profile
    기계화보병 2017.09.08 10:44

    중간중간 웨이트가 덜칠해진부분때문에 그렇습니다.

  • ?
    남루토 2017.09.08 10:54
    아아네네 다 채워야 겠네요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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