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처럼 여러개의 선이 자라면서 다른 단면/면적을 지나가는 애니매이션을 만드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 스플라인에 스윕널브를 줘서 휘어보기도 했는데중간에 처음과 다른 단면을 지나가게 하는데서 막히고 트레이서와 해어툴로 시도도 해보았는데 계속 제자리 걸음입니다. 에스프레소도 건들여보고 했는데 초보라 어디서 접근해야할지 여점히 막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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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처럼 여러개의 선이 자라면서 다른 단면/면적을 지나가는 애니매이션을 만드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 스플라인에 스윕널브를 줘서 휘어보기도 했는데중간에 처음과 다른 단면을 지나가게 하는데서 막히고 트레이서와 해어툴로 시도도 해보았는데 계속 제자리 걸음입니다. 에스프레소도 건들여보고 했는데 초보라 어디서 접근해야할지 여점히 막막합니다
맙소사!!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거진 이주간 고민하다가 질문 올리고도 거의 포기하고 있었는데 파일 열어보고 신나서 소리지를 뻔 했어요! 튜브의 슬라이스를 이용하는것은 아얘 생각조차 못했었어요. 여러개의 실린더들은 가이드로 만드신 거지요? 혹시 제가 놓친 그 외에 다른 용도도 있나요?? 이 다음단계로 중간에 튜브를 납짝하게 했다 다시 원형으로 돌아오게 하려면 튜브를 깨야 해서 안되겠지요?? 정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실린더는 트레이서가 통과하는 가이드니 없어도 무관합니다.
튜브가 납작하게 하는 거는 트레이서 디테일 쪽에 스케일 기능이 있긴 한데 x, y 분리가 안돼 아마 통으로 줄어들 거예요
한가지만 더 질문해도 될까요? 프리뷰에서 한 프레임만 렌더링 할 때는 트레이서가 길게 처음부터 끝까지 잘 나왔었는데 프레임을 다 돌리고 나니 그림처럼 한가닥을 빼고는 짧게 렌더링이 되어버렸습니다, 제가 어떤 세팅을 잘못할 걸까요. 참고로 연습한 화일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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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er.zip
트레이서와 튜브 슬라이더 기능으로 만들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