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그냥 말로만 말씀드려도 충분히 이해하실꺼 같아서 따로 이미지는 첨부 안해도 될꺼같아서 그냥 하겠습니다 ㅎㅎ
제가 플랜에 글씨(png)를 넣고 알파를 빼서 종이형태로 만들었는데요. 이걸 큐브에 boole을 사용해서 글씨를 새겨야 합니다.
이렇게하려면 글씨에 두께가 있어야하는데 플랜에 그냥 익스투르드를 넣어도두께가 안생겨서요. 어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그냥 말로만 말씀드려도 충분히 이해하실꺼 같아서 따로 이미지는 첨부 안해도 될꺼같아서 그냥 하겠습니다 ㅎㅎ
제가 플랜에 글씨(png)를 넣고 알파를 빼서 종이형태로 만들었는데요. 이걸 큐브에 boole을 사용해서 글씨를 새겨야 합니다.
이렇게하려면 글씨에 두께가 있어야하는데 플랜에 그냥 익스투르드를 넣어도두께가 안생겨서요. 어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감사드립니다 보노케이님! 말씀해주신대로 클로쓰 써페이스에 넣어봤는데 저렇게 가운데가 비는? 형태로 나옵니다. 혹시 불은 될까 싶어서 불에 넣어도 적용이 안되네요ㅜㅜ
이건 방법 없습니다. 모델링이 필요합니다. 또는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활용할수도있겠지만, 가장 확실한것은 모델링입니다.
조금의 팁은
Vectorizer스플라인에 이미지를 불러와서 모델링하고 두깨주고, 블리언 하면 되는데 정교함이 떨어집니다.
아 저런 상태군요.. 질문자분께서 작업하시는 글씨가 직접 작업하신것 인지 어디서 이미지를 가져오셔서 작업하는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보통 저런 작업을 할때는 기존에 존재하던 이미지인 경우 일러스트레이터의 image trace 기능을 통해 아웃라인 패스만 따로 빼서 일러스트8버젼 파일로 저장하시고 시포디에서 merge object로 불러온뒤 extrude 주는 방식으로 작업을 많이합니다. 만약 직접 일러스트로 적으신 텍스트인경우도 똑같이 하시면 될것같구요 .. 그방법이 빠르지 않을까 쉽네요.
텍스트를 모델링한다는것이 쉽지 않으니...
그냥 C4D 에서 읽는 플러그인이 8 버전이라서 그래요.
아마 어도비에서 공개한 파일 스펙이 딱 거기 까지라서 따로 업데이트는 안하는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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