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이런 주유기를 만들려고합니다.
주유기 손잡이가 움직일때 저 선도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하고 싶은데요. 전 두가지로 시도해봤습니다.
처음엔 리지디바디와 커넥터를 이용했습니다. 문제는 당연히 안됬고.. 결속조차 안되더라구요.
두번째는 선이 부드러워야하니까 ik태그를 이용했습니다. 역시나 연결이안되구요..
어떻게하면 선도 자연스럽게 저 손잡이에 결속이 되어서 하나처럼 애니메이션을 줄 수가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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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이런 주유기를 만들려고합니다.
주유기 손잡이가 움직일때 저 선도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하고 싶은데요. 전 두가지로 시도해봤습니다.
처음엔 리지디바디와 커넥터를 이용했습니다. 문제는 당연히 안됬고.. 결속조차 안되더라구요.
두번째는 선이 부드러워야하니까 ik태그를 이용했습니다. 역시나 연결이안되구요..
어떻게하면 선도 자연스럽게 저 손잡이에 결속이 되어서 하나처럼 애니메이션을 줄 수가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고리님이 말씀하신게 이 방법인거 같은데요.
첨부된 zip파일을 열면 선택 되어있는 주유기를 움직이면 호스가 따라 움직입니다.
나머지 컨트롤 2,3를 움직여서 좀 더 자연스러운 호스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헤어태그에 있는 스플라인 다이나믹과 콘스트레인 태그를 이용했습니다.
호스의 모양을 다시 조정하려면 4번포인트는 스플라인다이나믹태그의
픽스된 포인트를 클리어하고 포인트를 옮기고 난 후 다시 세트해줍니다.
나머지 1,2,3번 포인트는 콘스트레인태그의 드로우를 클리어하고 움직인 후 다시 세트합니다.
오브젝트는 포인트를 컨트롤 할 오브젝트를 다시 드레그인 하면 됩니다.
짧은 다이나믹 지식으로 생각나는 방법은 이것 뿐입니다 ㅎㅎ
확인하고 펼쳐서 이해했습니다 스플라인 다이나믹을 처음 알았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바이진님!
https://vimeo.com/98980926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정확히 16분부터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영상보고 따라해볼께요. / 와.. 이방법도 정말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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