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imeo.com/155463374
Dignity Health from Buck on Vimeo.
이 영상의 7초~10초 부분이 궁금해서 글을 올립니다.
뚜껑이 열리면서 잎이나오는 애니메이션과 바랑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디테일함을 어떤식으로 작업했을까요.
잎이 뭉처있다가 나오면서 활짝 펴지는 부분은 20종류 이상의 꽃들과 잎들을 직접 키룰 준건지 이펙트나 디포머..혹은 어떤 방법으로 작업을 했을까요 .
살랑살랑 흔들리는건 cloth tag를 연결하고 wind를 사용해봤는데 굉장히 어색하고 접근해가는 기분?느낌이 안들더라구요...
참고할만한 튜토리얼이나 좋은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영상 속 애니메이션같은 경우 시뮬레이션으로 처리하기보다 디포머로 해보는 방법이 더 컨트롤 하기 쉬울거 같아요.
저는 이런식으로 풀어봤는데, 기본적으로 큰 살랑거림은 밴드로 키를 주고 나머지 Wind디포머나 Displacement 디포머를 줘서
움직이는 느낌을 조금 더 풍부하게 해봤습니다. 혹시 궁금해 하실까봐 압축한 파일도 같이 첨부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냥 구현만 설명하기 위해 디테일한 모션을 안만졌으니, 열어보시고 더 디테일하게 조정해보세요.
leaf_deformer.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