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적인 질문인거같지만 정확한 개념을 알면 좋을꺼같아서요.
좀 뭉뚱그려서 알긴하는데 음..그래도 좀 답답해서요.
정확한 개념과 그에따른 옵션(Absolute Bias,Bias(Rel),Bias(Abs))등의 용도도 함께 궁금합니다~~
좀 뭉뚱그려서 알긴하는데 음..그래도 좀 답답해서요.
정확한 개념과 그에따른 옵션(Absolute Bias,Bias(Rel),Bias(Abs))등의 용도도 함께 궁금합니다~~
참 어려운 개념들이 많은 것 같아요.
파면 팔수록 어려워져요..
질답란 정주행 해도 주옥같은 답변들이 수두룩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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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6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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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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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709 |
간혹 그림자만 생성하는 라이트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소프트쉐도우나 레이트레이싱쉐도우를 쓸때 엣지가 너무 선명하거나 그림자가 밋밋할때 여러개의 라이트를 중첩시켜서 그림자를 좀더 풍성하게 하는 기법을 쓰는데요.
마야에선 1의 인텐시티값과,-1의 인텐시티값을 갖는 라이트 두개를 이용하여 물체에 빛은 떨구지 않으면서 그림자만 생성하는 기법을 썼었죠. 시네마에서도 그렇게 썼었는데...이걸 체크해보니 그림자만 생성해주는 기능이군요.
전체 조도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그림자만 덧대기 위함이구요. 한편으론 에어리어쉐도우가 너무 느리니까 빠른 쉐도우들을 중첩해 그 부드러움을 흉내내기 위한 기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디지털라이팅&렌더링이란 책에 대부분 소개되어있는 질문들같군요. 그 책을 한번 읽어보세요. caster.c4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