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을 주면 반사되서 나오는 모습입니다.
라이팅이 점으로 표현되서 나오네요..ㅠ
옵션 설정이 뭐가 잘못됬는지 모르겠는데 R16버젼은 깔끔하게 나오는데 R17버전에서는 점으로 찍혀서 나옵니다.
일반 Area Light를 줘도 저런 도트가 반사되서 나오네요ㅜ
어떻게하면 부드럽게 라이팅을 표현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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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팅을 주면 반사되서 나오는 모습입니다.
라이팅이 점으로 표현되서 나오네요..ㅠ
옵션 설정이 뭐가 잘못됬는지 모르겠는데 R16버젼은 깔끔하게 나오는데 R17버전에서는 점으로 찍혀서 나옵니다.
일반 Area Light를 줘도 저런 도트가 반사되서 나오네요ㅜ
어떻게하면 부드럽게 라이팅을 표현할 수 있을까요?
R16에서 정상적이라면 버그일수 있겠는데요. R17 가장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한번 해보세요.
R16 버전에서도 Roughness 수치를 낮추면 저런 동일한 현상이 나오네요ㅜ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리플렉탱스에 러프니스를 약하게 주실려면 스펙클러 스트렝스를 0으로 하셔보세요 아니면 러프니스를 확 올리시거나.
아니면 피지컬 렌더로 바꾸신후 블러니스 섭디비젼을 올려주세요
저라면 러프니스와 스펙클러 둘중 하나만 택할것 같습니다~
씬파일을 올려주시면 확인해드리기가 용이합니다.
재질에서 Reflectance -> Roughness의 수치를 주면 저렇게 표현되는거같은데.. 해결하는 방법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