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라이팅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비메오에서 이 영상을 보고 똑같이 씬을 구성하고 싶은 생각에 만들기 시작했는데요
전혀 저런 비슷한 느낌도 나지 않습니다.ㅠ
저기 위에 형광등 같은 라이트는 어떤식으로 표현했는지. 또 물체에 저런 투명하고 빛나는 느낌을 표현하기에는
아직 배우는 단계의 초보에겐 어렵네요,
씬에 대한 설명 좀 부탁드릴게요. ^^
요즘 라이팅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비메오에서 이 영상을 보고 똑같이 씬을 구성하고 싶은 생각에 만들기 시작했는데요
전혀 저런 비슷한 느낌도 나지 않습니다.ㅠ
저기 위에 형광등 같은 라이트는 어떤식으로 표현했는지. 또 물체에 저런 투명하고 빛나는 느낌을 표현하기에는
아직 배우는 단계의 초보에겐 어렵네요,
씬에 대한 설명 좀 부탁드릴게요. ^^
저 형광등 라이트는 에펙에서 이펙트 효과(옵티컬 플레어)처리 한거에요.
그리고 나머지는 볼은 GI를 적용해서 루미넌스값으로 처리해도 되고, 라이트로 처리해도 됩니다. 라이트 처리시 그림자 처리의 에러 사항이 있으므로 맵핑에서 루미넌스값을 조절해서 쓰시면 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