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
2011.05.11 16:06

유리제질 쉐도우

주소복사 | 조회 수 649 추천 수 0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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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titled-1.jpg 유리제질에 그림자를 만들려고하는데요 
1번은 옴니 라이트에 쉐도우 타입을 레이트레아스로
2번은 에어리어 라이트에 쉐도우 타입이 에어리어
3번은 옴니라이트에 쉐도우 타입을 쉐도우 맵이라고 설정을 두고 렌더링을 해봤는데요
처음에는 몰라서 여기 게시판에서 찾아 해보았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렌더링을 하는데 기본적인 방법인가요
그리고 에어리어로 하면 그림자가 만들어지는데 재가 보기에는 레이트레아스가 좀더 자연스러워 보이는데
레이트레이스에서는 그림자를 만들수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Who's 레이버네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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멈추지 않는 이상,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 ?
    유재남 2011.05.11 20:34 채택 Files첨부 (1)
    유리 재질의 Shadow는 Caustic을 사용해야 하지 않나요??

    컨텐츠 브라우저에 있는 Render의 Caustic 샘플에 유리 오브젝트 만 추가한 후
    렌더링 해본거에요... 참고되시길 바랍니다..

    CINEMA 4DScreenSnapz001.jpg


  • ?
    레이버네스트 2011.05.12 10:33
    Render setting의 Caustic을 사용한다는 말씀이신지요?
    그런데 유리 오프젝트만 어떻게 추가하나요?
  • ?
    에이치소울 2011.05.12 16:39
    커스틱스 라이트를 말씀하신겁니다.

    유리오브젝트만 추가한건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그냥 드래그만 하면;; 됩니다;;

    유재남님께서 하신말씀은 시네마 포디 내에 잇는 컨텐츠 브라웆 (단축키 shift + f8)

    안에 있는 "랜더" 카테고리에서 "커스틱스라이트"를 꺼네어

    유리재질이 입혀진 오브젝트를 가져와서 올리신 이미지대로 랜더링을 거셨다는 말씀이시죠 ㅎㅎㅎ
  • ?
    유재남 2011.05.12 19:32
    emoti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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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버네스트 2011.05.13 17:2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컨테츠 브라우저 렌더안에 파일이 하나있어서 해보는 중인데 뭐가 문제 인지 잘  안되네요
    좀더 알아봐야겟습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5.15 13:10
    재가 보기에는 레이트레아스가 좀더 자연스러워 보이는데
    레이트레이스에서는 그림자를 만들수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이말 이상하지 않나요? ㅡ_ㅡ;;

    raytrace shadow가 자연 스럽다고 하시면서 그림자를 만들수 없다니요.

    이런 경우라면 유리재질을 찍은 사진작품을 가지고 어떤 세세한 질문을 하시는게 더 좋을 듯 싶네요.
    공부의 방향도 그렇구요.
  • profile
    마쿠노우치 2011.05.20 01:04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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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리아레바카 2011.05.31 17:46
    아 제가 궁금하던 부분인데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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